野 “혁신위원장 ‘복수후보’ 논의…안철수는 제외”

野 “혁신위원장 ‘복수후보’ 논의…안철수는 제외”

입력 2015-05-21 13:22
수정 2015-05-21 13: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황교안 총리 내정에 TF 구성해 대응키로

새정치민주연합은 21일 난항을 겪는 ‘초계파 혁신기구’ 위원장 인선과 관련, “복수의 후보군을 두고 계속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공동대표(왼쪽)와 박원순 서울시장이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정성장을 위한 남북경제협력’ 좌담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공동대표(왼쪽)와 박원순 서울시장이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정성장을 위한 남북경제협력’ 좌담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성수 대변인은 21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날 심야최고위에 이어 오늘도 회의를 계속했지만, 아직 의견이 모아지지 않았다”며 “내부·외부 인사를 망라한 복수의 후보군으로 좁혔다고 밖에 말씀드릴 수가 없다”고 했다.

여기에는 당 안팎에서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최근 위원장직 고사 뜻을 밝힌 안철수 전 대표에 대해서는 “(후보군에) 안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최고위에서는 황교안 법무장관의 총리 내정과 관련해 “국민의 통합을 저해하는 인사이자 전형적 회전문 인사로, 공안통치를 하자는 뜻”이라는 비판이 나왔으며, 이에 강력히 대처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키로 했다고 김 대변인이 전했다.

그는 “황 장관의 내정으로 혁신위 인사가 늦어지는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그런 측면도 없지 않을 것”이라고 답하면서도 “이번주 안에 구성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으며,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동욱 의원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 결혼준비대행업 관리 및 소비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통해 입법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조례는 결혼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장 특유의 불투명한 가격 산정 방식과 일방적인 추가 비용 요구 등 불합리한 거래 관행을 제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가 정보 불균형으로 인해 겪는 피해를 예방하고, 서울시 차원에서 결혼 서비스의 표준화 및 소비자 보호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명문화했다는 점에서 ‘체감형 입법’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김 의원이 발의한 제정안이 통과되면서 ▲결혼준비대행업 및 표준계약서의 정의 명문화와 서울시의 관리 책무 규정 ▲계약 시 견적·추가비용·환불 조건 등에 대한 자율적 사전 정보제공 ▲공정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표준계약서 보급 및 활용 촉진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정기 실태조사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