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국민 눈살 찌푸리게 하는 권력다툼 말아야”

김무성 “국민 눈살 찌푸리게 하는 권력다툼 말아야”

입력 2015-01-09 10:03
업데이트 2015-01-09 1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9일 “우리는 정쟁과 권력다툼 등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일은 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원래 민주주의라는 것은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바탕으로 꽃피우는 것이고 다소 시끄러운 게 당연하나 한편으로는 규율과 절제를 바탕으로 해야 성숙해질 수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특히 “이것(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펼치는 것)이 지나치면 방종이 되고 국가적 에너지를 낭비시켜서 혼란을 초래하게 되고 국민의 비판을 불러오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여야를 떠나서 국가적 역량을 경제와 민생에 모아야 할 때임을 인식하고 여기 계신 우리 주요당직자 모두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여야간 정쟁 뿐만아니라 연말연시에 잇따라 불거져 나온 당내 친박-비박계간 계파갈등에 우려를 나타내고 당직자들에게 언행을 조심할 것을 당부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김 대표는 언론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보도는 해주시되 지나친 추측과 과장 보도로 우리 새누리당에 아무 문제가 없는데 문제 있는 것처럼 이렇게 해서 곤혹스럽게 하는 일은 없도록 절제의 미덕을 발휘해주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올해는 광복 70년을 맞는 대한민국이 새로운 미래 70년을 향해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면서 “새누리당은 혁신과 미래의 아이콘이 돼서 대한민국 재도약을 이끄는 주체세력이 돼야 하고 이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역사적 소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상을 좌우로만 보면 진영논리에 빠져서 나라 전체의 미래를 보지 못하고 우물 안 개구리 식의 사고로 우리 새누리당의 입지를 스스로 축소시키는 우를 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