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양숙 “안보면 왕따될까봐 ‘변호인’ 봤다”

권양숙 “안보면 왕따될까봐 ‘변호인’ 봤다”

입력 2014-01-02 00:00
업데이트 2014-01-02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安측 이계안 “’변호인’, 프로파간다로 이야기돼 걱정”

민주당 지도부가 2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를 만난 자리에서는 최근 개봉한 영화 ‘변호인’이 주된 대화의 메뉴로 등장했다.

’변호인’은 지난 1980년대 초 노 전 대통령이 변호사 시절에 맡았던 ‘부림사건’을 소재로한 영화다.

이미지 확대
권양숙 여사
권양숙 여사
김한길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한 뒤 권 여사의 사저에 들르자 권여사는 대화를 나누던 중 최근 근황에 대해 말하면서 영화 ‘변호인’을 본 사실을 언급했다고 배석자들이 전했다.

배석자들에 따르면 권 여사는 “1월 1일에 많은 분이 (봉하마을에) 오실 것 같은데 (영화를) 나만 안 보고 있으면 왕따가 될 거 같아서 창원에 가서 봤다”고 밝혔다.

참여정부 시절 춘추관장을 지낸 서영교 의원이 “영화 ‘변호인’에 나오는 (노 전 대통령의 부인 역할을 한) 인물이 마음에 드셨나”라고 묻자 권 여사는 “영화가 참 마음에 들었는데 제 역할을 맡았던 분이 너무 예뻐서…”라고 대답하기도 했다.

이병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영화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제 (봉하마을에) 오신 많은 분이 현장에서 노무현재단 후원회원으로 가입해주셨다”고 소개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당 지도부가 지난달 25일에 같이 영화를 보려고 계획했지만 연말국회 여야 협상이 진행돼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여사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얼마나 힘드실까 싶어 마음을 많이 졸인다”며 “돌아가는 게 바람 잘 날 없다고 하는데 (의원들이) 잘 견디고 당을 잘 끌어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의 이계안 공동위원장은 영화 ‘변호인’이 노 전 대통령을 위한 ‘선전물’로 해석되는 것에 비판을 제기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분명히 ‘아트’로 만들었을 텐데 ‘프로파간다’로 이야기돼 걱정”이라며 “영화가 노 전 대통령을 숭배하며 만든 것으로 평가되는 것은 만든 사람에 대한 예의도, 노 전 대통령을 위한 길도 아니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