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복지, 아랫돌 빼 윗돌 얹는 체계”

“박근혜 복지, 아랫돌 빼 윗돌 얹는 체계”

입력 2011-01-12 00:00
업데이트 2011-01-12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희 민노대표 신년회견

이미지 확대
민주노동당 이정희 대표 연합뉴스
민주노동당 이정희 대표
연합뉴스
민주노동당 이정희 대표는 11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한국형 복지론’과 관련, “복지 재정의 규모를 늘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아랫돌을 빼 윗돌로 얹고, 윗돌을 빼 아랫돌에 괴는 복지 체계 재편”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신년 기자회견에서 “박 전 대표의 ‘사회보장기본법 개정안’은 복지를 국가 의무나 국민 권리가 아닌 ‘시혜’로 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재정적자를 만든 책임을 통감하지 않고 복지재정을 늘리겠다는 건 기본적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또 올 상반기까지 진보신당 등 진보세력 및 정당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올 6월까지 실질적인 통합진보정당의 상을 보여드리겠다.”며 “힘있는 통합 진보정당으로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민주당과의 야권단일화 후보 논의는 “민주당이 야권연대 요구에 좀더 자신을 내려놓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면서 “4·27 재·보선의 야권연대는 2012년 총선 야권연대를 위한 기초공사이며 정권교체를 위한 상설연대기구인 ‘반(反)MB 범국민운동본부’를 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1-01-12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