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합니다’ 광고캠페인은 자동차 내수 시장의 불황, 중형차로 분류된 1600cc 차량의 높은 세금, 기존 1500cc와 비교해 달라진 게 없는 차 외형 등 여러 가지 장애 요소 속에서 탄생됐다.
엔진은 바뀌었지만 겉모습은 같은 신차가 소비자들의 눈을 빼앗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기존 자동차 광고와는 구분되는 캠페인을 개발해야 했다.
캠페인 전개 후 실시한 자체 조사에 따르면 경쟁 차종 1.6ℓ 모델 광고에 비해 주목률이 4.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SM3의 개선된 힘과 연비 등의 부분에 대한 이해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당초 의도대로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엔진은 바뀌었지만 겉모습은 같은 신차가 소비자들의 눈을 빼앗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기존 자동차 광고와는 구분되는 캠페인을 개발해야 했다.
캠페인 전개 후 실시한 자체 조사에 따르면 경쟁 차종 1.6ℓ 모델 광고에 비해 주목률이 4.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SM3의 개선된 힘과 연비 등의 부분에 대한 이해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당초 의도대로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04-11-0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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