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광 제11대 강원경제진흥원장 취임

권오광 제11대 강원경제진흥원장 취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6-01 20:45
수정 2023-06-01 20: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권오광 제11대 강원경제진흥원장
권오광 제11대 강원경제진흥원장
권오광 제11대 강원경제진흥원장이 1일 취임했다.

권 원장은 이날 취임하면서 “지방공공기관 혁신지침 등에 따른 공공기관 효율성 강화를 위한 구조개혁, 재무건전성 확보, 자율·책임·역량강화를 위한 진흥원 체계 개편을 추진하겠다”면서 “직원들과 호흡을 맞춰 공감적 소통을 하고 혁신을 위한 리더십을 발휘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폐광 지역, 평화경제특구지역, 웰니스 관광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특히 유망중소기업 중 유니콘 기업을 선별해 지원하고, 수도권 등에 있는 앵커기업 유치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강원 강릉 출신인 권 원장은 강릉고, 강원대, 성균관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교보생명 상무, DGB생명 전무 등 민간기업에서 33년간 재직하며 금융위원장 및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수상한 금융 전문가다.

강원도민회중앙회 부회장, 강원도범국민추진협의회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결실… 1월 20일 개관

서울시의회 이경숙 의원(국민의힘, 도봉1)의 끈질긴 노력과 정무적 감각이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유치라는 값진 결실을 보았다. 이 의원은 오는 20일 도봉구민회관(3~4층)에서 개최되는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개관식에 참석하여 도봉구의 디지털 포용 시대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도봉센터 유치는 이경숙 의원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이 뒷받침된 결과다. 이 의원은 지난 2024년 5월, 도봉구의 수요조사 제출 시점부터 서울시 디지털역량팀장 등 실무진을 직접 만나 도봉구 유치의 당위성을 강력히 건의하며 유치 경쟁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에도 이 의원은 서울시 디지털정책과(디지털도시국)와 도봉구 스마트혁신과 사이에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며 사업의 필요성을 설득하고 예산 확보를 이끌어내는 등 핵심적인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이러한 전방위적 노력 끝에 도봉구는 2025년 유치 공모를 거쳐 최종 조성지로 확정될 수 있었다. 도봉센터는 약 152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3층은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공간으로, 4층은 로봇커피·스크린 파크골프·AI 바둑로봇 등 15종 50여 개의 최신 기기를 즐길 수 있는 체험·상담존으로 운영된다. 특히 상주 매니저
thumbnail -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결실… 1월 20일 개관

권 원장은 이날 취임식 대신 직원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취임 축하로 받은 쌀 화환은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