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잔디 강자’ 백석현… 한국 그린도 적응 완료

‘양잔디 강자’ 백석현… 한국 그린도 적응 완료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6-09 02:27
업데이트 2023-06-09 02: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약간 쓸 듯이… 공 치는 방법 바꿔”
KPGA선수권대회 첫날 공동 1위

이미지 확대
8일 경남 양산시 에이원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권대회 1라운드에서 백석현이 드라이버샷을 하고 있다. KPGA 제공
8일 경남 양산시 에이원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권대회 1라운드에서 백석현이 드라이버샷을 하고 있다.
KPGA 제공
“이제 한국 잔디에도 적응한 것 같습니다.”

‘양잔디 강자’ 백석현이 생애 첫 우승을 거둔 지 3주 만에 시즌 2승을 정조준했다. 8일 경남 양산시 에이원 컨트리클럽(파71·7138야드)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권대회(총상금 15억원) 1라운드에서 백석현은 6언더파 65타를 쳐 KPGA 통산 6승에 빛나는 이형준과 함께 공동 선두에 올랐다.

지난달 제주 핀크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SK텔레콤 오픈에서 프로 데뷔 10년 만에 생애 첫 우승컵을 들어 올린 이후 KB금융 리브 챔피언십 60위에 이어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에선 컷오프당했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보기 없이 이글 1개와 버디 4개를 묶어 선두에 자리를 잡았다. 특히 9번(파5) 홀에서 티샷으로 315야드를 때린 뒤 세컷 샷을 핀 2.5m 옆에 바짝 붙인 뒤 이글을 잡으며 탄성을 자아냈다. 백석현은 “이제 한국 잔디에도 적응이 된 것 같다”면서 “공을 치는 방법을 약간 바꿨다. 양잔디에서 치듯 공을 눌러 치지 않고 약간 쓸어치는 듯이 친다”고 말했다.

이형준은 이글 1개와 버디 6개, 보기 2개로 6타를 줄이며 첫날 공동 선두를 차지했다. 올 시즌 8개 대회에 출전해 톱 10에 단 한 번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인 이형준은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나 “명확하게 무엇을 보완해야 하는지 눈에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많이 답답했다”면서 “하지만 안 된다는 생각이 계속 들게 되면 깊은 슬럼프에 빠질 것 같아 긍정적으로 계속 생각했다”고 말했다.

올해 66회째를 맞은 KPGA 선수권은 국내에서 열리는 프로 골프 대회 중 한국오픈과 함께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우승자는 상금 3억원과 5년 시드 그리고 제네시스 포인트 1300점을 받는다. 공동 3위는 5언더파 66타를 친 김태호와 이승택이 차지했고, 4언더파 67타를 기록한 정한밀, 차강호, 박영규, 이태희가 공동 5위로 추격하고 있다.
양산 김동현 기자
2023-06-09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