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마약 투약’ 유아인 내일 검찰 송치

경찰, ‘마약 투약’ 유아인 내일 검찰 송치

김예슬 기자
김예슬 기자
입력 2023-06-08 19:43
업데이트 2023-06-08 1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아인 영장실질심사
유아인 영장실질심사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지난달 2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5종의 마약 투약 혐의로 9일 검찰에 송치된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유씨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8일 밝혔다.

경찰은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등 혐의로 유씨 등 21명을 불구속 입건했고, 9일 유씨 등 2명을 검찰에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해외로 도피한 유씨의 지인에 대해서는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여권무효화 조치, 인터폴 수배 등을 의뢰했다. 또 의료용 마약류를 처방해 준 의사 등 나머지 18명도 조만간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유씨는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졸피뎀 등 5종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21년 프로포폴을 과다 처방받았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 결과를 지난해 넘겨받아 수사를 시작한 경찰은 지난 2월 유씨가 미국에서 입국한 직후 모발과 소변을 채취해 감정했다.

유씨를 두 차례 불러 조사한 경찰은 지난달 19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유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하지만 법원은 지난달 24일 “현 단계에서 구속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김예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