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이야’ 다급한 외침에 휴무 중 진화 나선 소방관

‘불이야’ 다급한 외침에 휴무 중 진화 나선 소방관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3-05-28 19:43
업데이트 2023-05-28 1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양소방서 오진성 소방사, 주민들과 화재 진화

이미지 확대
춘천 주택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로 생긴 그을음 자국. 연합뉴스
춘천 주택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로 생긴 그을음 자국. 연합뉴스
강원 춘천시 주택가에서 발생한 화재를 우연히 목격한 소방관이 신속히 초기 진압에 나서 약 20분 만에 불을 껐다.

28일 춘천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정오쯤 춘천시 송암동 한 단독주택 창고에서 불이 났다. 때마침 비번 날 춘천을 방문한 강원 양양소방서 소속 오진성(33) 소방사는 불이 난 지점 인근 지인의 집에서 주민들의 다급한 외침을 들었다.

옥상에서 빠르게 주위를 살피던 그는 창고 위로 검은 연기가 솟아오르는 모습을 발견했다. 그는 옥외소화전 등 불길을 제압할 수 있는 장비 등을 재빠르게 살폈지만, 현장에는 당장 쓸 수 있는 게 없는 상황이었다.

오 소방서는 인근 경로당에서 황급히 소화기 한 개를 가져왔고, 오 소방사가 소화기를 분사하는 사이 마을 주민들은 안전한 곳으로 몸을 피했다. 일부 주민들도 오 소방사에게 소화기 2개와 호스 등을 건네는 등 춘천소방서 소방관들이 도착할 때까지 초기 진화를 도왔다.

다행히 불길은 잦아들었고 화재 발생 약 20분 만인 낮 12시 16분께 불은 완전히 꺼졌다. 화재로 창고에 있던 집기류 등이 소실됐지만,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다.

오 소방사는 “주위에 있던 주민들이 물도 끌어다 주고 소화기도 제공해줘 진화가 수월했다”며 “불을 빨리 끌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고 말했다.
춘천 김정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