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만화가협회·서울웹툰아카데미 공동주관 ‘2022 웹툰스쿨’ 전 클래스 성료

한국만화가협회·서울웹툰아카데미 공동주관 ‘2022 웹툰스쿨’ 전 클래스 성료

입력 2022-12-06 10:00
업데이트 2022-12-06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변화하는 웹툰 시장 트렌드를 현역 작가에게 배워

원데이 웹툰스쿨 진행중인 서울웹툰아카데미 공동학장 최호철 멘토
원데이 웹툰스쿨 진행중인 서울웹툰아카데미 공동학장 최호철 멘토
한국 대표 만화가 단체인 한국만화가협회와 웹툰전문교육기관 서울웹툰아카데미(SWA)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공동으로 실시한 웹툰창작체험관 ‘2022 웹툰스쿨’은 지난해에 이어 2회차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2022 웹툰스쿨’은 ‘원데이 웹툰스쿨’을 통해 웹툰 생태계 환경, 스토리텔링, 연출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원포인트컨설팅, 자신의 작품을 기획부터 완성까지 진행한 토요웹툰클래스를 실시했다.

원데이 웹툰스쿨에는 ▲‘전설의 주먹’, ‘신사의 집’, ‘2024’, ‘얌전한 사이’ 등의 작품을 발표하고 현재 네이버웹툰에 ‘포식동물’, ‘연대급 영지설계사’를 연재하고 있는 JQ코믹스의 대표 이종규 멘토 ▲‘태일이’, ‘을지로 순환선’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최호철 멘토 ▲만화평론가 및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을 맡고 있는 박인하 멘토가 참여했다. 토요웹툰클래스는 장통일러스트레이션 대표이자 각종 관공서, 기업홍보 교양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장윤호 멘토가 담임을 맡아 진행했다.

원데이 웹툰스쿨은 200명이 넘는 참석자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고, 토요웹툰클래스는 사전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정된 9명의 작품 디벨롭 및 완성을 목표로 하여 만족도가 높았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새로 신설된 원포인트 컨설팅으로 사전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26명을 선정, 개별 작품에 대한 컨설팅으로 디벨롭과 해결방안을 찾는 집중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 2022 웹툰스쿨의 웹툰입문특강은 기존의 인력풀에 더욱 집중해 ‘닥터프로스트’ 작가이자 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인 이종범 작가의 특강까지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교육은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웹툰아카데미에 설치된 웹툰창작체험관에서 대부분 진행됐으나, 코로나19 재확산 가능성에 따라 직접 멘토가 현장을 찾아가 학생들을 만나는 등의 맞춤형 강의로도 진행됐다.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은 “웹툰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많은 호응 속에 전 과정을 진행하면서 웹툰 각 분야 전문가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장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새롭게 신설된 토요웹툰클래스를 통해 웹툰의 다양한 장르를 교육해 각 분야의 전문가의 양성과 함께 원포인트 컨설팅으로 작품의 디벨롭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좋은 평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웹툰아카데미는 내년도 신입생 3차 모집을 오는 이달 2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을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