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쇼’ 호날두 잊지 않았다…공 잡을 때마다 “메시! 메시!”

‘노쇼’ 호날두 잊지 않았다…공 잡을 때마다 “메시! 메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12-03 01:24
업데이트 2022-12-03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쉬워하는 호날두
아쉬워하는 호날두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호날두가 슛이 빗나가자 아쉬워하고 있다. 2022.12.3
연합뉴스
“메시! 메시!”

한국 축구팬들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소속)의 ‘노쇼’를 잊지 않았다.

호날두가 공을 잡을 때마다 한국 응원단은 호날두의 라이벌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를 연호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3차전에서 전반을 1-1로 맞선 채 마무리했다.

전반 5분 히카루두 오르타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27분 김영권(울산)이 동점골을 뽑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아쉬운 호날두
아쉬운 호날두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호날두가 슛이 빗나가자 아쉬워하고 있다. 2022.12.3
연합뉴스
이날 관중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선수는 역대 A매치 최다득점(18골) 기록을 보유한 ‘슈퍼스타’ 호날두였다.

포르투갈 팬들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관중들도 호날두의 유니폼을 입고 그를 보러 경기장을 찾았다.

그러나 한국 팬들도 호날두의 등장을 벼르고 있었다.

호날두는 지난 2019년 유벤투스 시절 프리시즌 투어 일정을 소화하러 한국을 찾았다. K리그 올스타와 경기를 치르기 위해서였다.

당시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호날두를 보기 위해 6만 5000여명의 팬들이 서울 월드컵 경기장을 찾은 상황이었다.

당초 호날두는 45분 이상 출전할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호날두는 90분 내내 벤치에만 앉아 있었고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관중을 향한 팬서비스도 전혀 없었다.

결국 호날두가 벤치에만 앉아 있다가 경기장을 떠나자 한국 팬들은 분노했다.
이미지 확대
호날두 노쇼
호날두 노쇼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팀 K리그와 유벤투스 FC의 친선경기. 유벤투스의 호날두가 벤치에서 끝날 때까지 출전하지 않았다. 2019.7.26 연합뉴스
데일리 메일은 당시 사건에 대해 “호날두가 피곤하다는 이유로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국 팬들은 그런 호날두를 잊지 않았다. 현장을 찾은 한국 팬들은 호날두가 공을 잡을 때마다 야유를 보냈다. 포르투갈 팬들의 환호조차 묻힐 만큼 소리가 컸다.

심지어 호날두가 두 차례 결정적 기회를 놓치자 “메시”를 연호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페르난두 산투스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의 ‘노쇼’ 관련 질문을 받고 “그건 호날두가 유벤투스와 함께 방한했을 때 생긴 일이기 때문에 호날두와 유벤투스에게 해야 할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