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인 가구, 좁은 주방 맞춤형”…LG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출시

“1인 가구, 좁은 주방 맞춤형”…LG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출시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1-01 10:35
업데이트 2022-11-01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중 분사 34개 고압 물살로 말끔한 세척
제품 전량 창원 공장서 생산해 품질 높여

LG전자는 작은 주방에도 설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를 최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LG전자 제공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LG전자 제공
이 제품은 작은 공간에도 딱 맞는 크기에다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설거지 양이 적은 1∼2인 가구나 주방이 협소해 12인용 식기세척기 설치가 어려운 고객에게 유용하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매력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강력한 세척과 건조 성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하단의 듀얼 세척 날개와 뒷면까지 3중으로 분사되는 34개의 고압 물살로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내부 습기는 상단 배출구로 내보내고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열풍건조로 세척 후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끔히 말려준다.

신제품은 뛰어난 위생 성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도 두루 갖췄다. 국내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등과 실험한 결과 이 제품의 고온살균 코스를 적용했을 때 황색포도상구균, 바실러스 세레우스, 녹농균은 99.999% 제거됐다.
LG 디오스 오브제걸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LG전자 제공
LG 디오스 오브제걸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LG전자 제공
LG전자는 또 고객이 더 편리하게 식기세척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에 2단 분리형 선반을 적용했다. 상단 선반을 분리하면 큰 냄비와 프라이팬도 수납할 수 있다. 제품은 전량 국내 창원 공장에서 생산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작은 주방에도 설치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갖춘 컴팩트한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