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진석 “정부여당 책임자로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정진석 “정부여당 책임자로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이민영 기자
이민영, 고혜지 기자
입력 2022-10-30 09:38
업데이트 2022-10-30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호영 “비통하고 부끄럽고 죄송하다”
與 “사고 수습과 사상자 대책 마련에 최선”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0.27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0.27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은 30일 오전 9시 30분에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 비상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정부 여당은 사고 수습과 사상자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참담한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많은 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진 정부여당 책임자로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참으로 비통함을 금할 길이 없다”고 했다. 이어 “사상자 중에는 휴일 할러윈 축제 즐기로 간 꽃다운 젊은이가 많았다”며 “참으로 가슴이 메어진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한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살릴 수 있도록 불요불급한 행정 보고, 불필요한 현장 방문이 구호활동과 사고 수습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경찰은 신원 파악을 우선해서 애태울 가족들에게 알려드려야 할 것이다”고 했다. 또한 “사고 원인 정밀 분석도 뒤따라야 한다”고 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무어라 할 말을 찾지 못하겠다”며 “비통하고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했다. 또한 “사고 수습과 사상자 대책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태원 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분의 명복을 비는 의미로 묵념했다.

이민영·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