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원 발발이‘ 박병화 출소에 수원 주민들 반대 집회

‘수원 발발이‘ 박병화 출소에 수원 주민들 반대 집회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10-29 17:18
업데이트 2022-10-30 0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준 시장 등 ‘연쇄성폭행범 수원 거주 반대 건의문’ 법무부에 전달

이미지 확대
이재준 수원시장, 박광온, 백혜련, 김영진, 김승원 국회의원이 28일 법무부를 방문해 범죄예방정책국장에게 건의문을 전달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제공
이재준 수원시장, 박광온, 백혜련, 김영진, 김승원 국회의원이 28일 법무부를 방문해 범죄예방정책국장에게 건의문을 전달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제공

연쇄 성폭행범 ‘수원 발발이’ 박병화(40) 출소를 앞두고 지역 주민들의 항의 집회가 오는 30일 오후 3시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원시청 인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수원시 주민자치회는 이날 수원시민 규탄 결의대회를 열고 박병화의 수원지역 출입 및 거주 반대를 촉구할 예정이다.

이날 규탄 결의대회에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주민단체 회원들과 시민, 이재준 시장, 국회의원, 시·도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쇄 성폭행범 박병화는 2002년 12월부터 2007년 10월까지 수원시 권선구,영통구 등지의 빌라에 침입해 20대 여성 10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돼 15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오는 31일 출소할 예정이며, 거주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그가 과거 수원에 거주한 점 등에 비춰 수원 소재 법무부 산하 시설에 머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28일 이 시장은 박병화의 출소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 사회의 불안감 커지자 더불어민주당 김승원(수원갑), 백혜련(수원을), 김영진(수원병), 박광온(수원정) 의원과 함께 법무부를 방문해 범죄예방정책국장에게 ‘연쇄성폭행범 수원 거주 반대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연쇄성폭행범 출소를 앞두고 수원시민들이 극도로 불안해하고 있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연쇄성폭행범의 수원시 출입을 거부하고 수원에 거주할 수 없도록 모든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항의했다.

이어 “원칙적으로 흉악범의 재범을 차단하고, 우리 시민을 지킬 수 있는 강력한 제도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