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마에 가도 ‘민재법’을 따르라

로마에 가도 ‘민재법’을 따르라

최병규 기자
입력 2022-10-24 22:20
업데이트 2022-10-25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민재, AS로마 원정서 1-0 승리
공격수 에이브러햄 완벽히 묶어
나폴리 36년 만에 공식전 11연승

이미지 확대
나폴리 김민재(오른쪽)가 24일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AS로마와의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11라운드 원정경기 도중 상대 스트라이커 태미 에이브러햄의 드리블을 저지하고 있다. 로마 신화 연합뉴스
나폴리 김민재(오른쪽)가 24일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AS로마와의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11라운드 원정경기 도중 상대 스트라이커 태미 에이브러햄의 드리블을 저지하고 있다.
로마 신화 연합뉴스
이젠 ‘통곡의 벽’으로 불려야 할까.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의 김민재가 조제 모리뉴 감독이 지휘하는 AS로마까지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김민재는 2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AS로마와의 세리에A 11라운드 원정경기에 풀타임 출전, 상대 스트라이커를 꽁꽁 묶는 철벽 수비와 적극적인 공격 가담으로 나폴리의 1-0승에 튼튼한 버팀목을 놓았다.

이날 승리로 나폴리는 9승2무(승점 29)째를 기록, 리그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승까지 합치면 15경기 무패다. 특히 나폴리는 UCL 조별리그 4경기를 포함해 이날까지 공식전 11경기 연승을 내달렸다. 통계 전문 매체 옵타에 따르면 나폴리가 공식전 11연승을 달성한 것은 1986년 이후 36년 만이다.

초반 로마가 공세를 높인 가운데 김민재는 상대 스트라이커인 태미 에이브러햄을 밀착 수비하며 로마의 예봉을 차단했다. 그는 에이브러햄에게 향하는 패스가 나올 때마다 적극적인 압박으로 발을 꽁꽁 묶었다. 전반 42분에는 왼쪽 측면으로 쇄도하는 레오나르도 스피나촐라를 끝까지 쫓아가 공격 기회를 무산시켰다. 수비뿐 아니라 공격에서도 시발점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민재는 전반 막판 드리블로 하프라인을 넘은 뒤 이르빙 로사노에게 절묘한 침투 패스를 넣었고, 2분 뒤에는 전방의 빅터 오시멘을 향해 롱패스를 건네는 등 공격에도 힘을 보탰다. 공수에 걸친 김민재의 활약 속에 로마와 0-0으로 맞서던 나폴리는 결국 후반 35분 결승골을 터뜨렸다.

후반 26분 골키퍼와의 일대일 찬스를 놓쳐 땅을 쳤던 오시멘이 후반 35분 마테오 폴리타노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예리한 오른발 슈팅으로 기어코 골망을 흔들었고, 나폴리는 이 골을 끝까지 지켜 냈다. 로마는 후반 19분 에이브러햄을 교체 아웃시키는 강수까지 뒀지만 이미 나폴리 쪽으로 기운 승부의 추 방향을 바꾸지는 못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김민재에게 평점 7.0점을 매겼다.
최병규 전문기자
2022-10-25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