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산엔 혁신 불어넣고, 판로 개척해주고..“삼성 덕에 매출 10배 늘어”

생산엔 혁신 불어넣고, 판로 개척해주고..“삼성 덕에 매출 10배 늘어”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2-10-04 16:00
업데이트 2022-10-04 1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 참가한 홍삼가공기업 천년홍삼의 김한나(왼쪽) 실장이 바이어에게 홍삼정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 참가한 홍삼가공기업 천년홍삼의 김한나(왼쪽) 실장이 바이어에게 홍삼정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인삼을 일일이 씻고 제품으로 만드는 데 인력과 비용이 많이 들어 효율은 떨어지고 직원들의 피로감도 컸죠. 하지만 삼성의 지원으로 효율은 10배 높아지고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10배 늘었습니다.”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 참여한 홍삼가공기업 천년홍삼의 김한나 실장은 “생산 혁신에 이어 판로까지 넓혀준 삼성에 감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삼성전자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삼성이 ‘스마트공장’으로 생산 시설에 혁신을 불어넣어준 중소기업들의 판로까지 개척해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2016년 첫 발을 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생활용품, 식음료, 의료보건, 산업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95개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바이오에게 선보이며 새로운 판로를 찾아나선다.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 참가한 안면보호구 전문기업 ‘오토스윙’ 허문영(오른쪽) 대표가 전자식 용접면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 참가한 안면보호구 전문기업 ‘오토스윙’ 허문영(오른쪽) 대표가 전자식 용접면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중소기업들은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70개 이상 바이어들과 400여건의 구매 상담회를 진행한다. 삼성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해본 적이 없는 소규모 기업들에는 제품 소개 방법부터 수출 서류 작성까지 판매 전 과정을 도와 실제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삼성은 2015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2811개사 공장의 생산성을 대폭 끌어올려줬다. 올해 지원받을 업체까지 포함하면 3000개사가 넘는다.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은 “삼성은 한국 경제의 밑바탕이 되는 중소기업의 경영체제가 지속가능하도록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으로 인력 양성, 기술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