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렇게까지 먹어야 하나요?”…폭우에 배달비 2만 5000원

“이렇게까지 먹어야 하나요?”…폭우에 배달비 2만 5000원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09 16:54
업데이트 2022-08-09 17: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폭우 뚫고 배달하는 기사들
배달 중 주문 음식 물에 잠기기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기록적인 폭우에 일부온 지역 음식점 배달비가 급격히 상승했다. 배달 중 음식이 침수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배달비 상황’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은 배달 앱에 입점한 한 음식점의 배달 팁을 캡처한 것으로 최소 주문 금액은 3만원, 배달팁은 무려 2만 4800원이었다. 기본 배달비가 3000원이라는 것을 고려했을 때, 평소보다 8배가 상승한 것.

이와 함께 잠긴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끌고 물살을 헤쳐가는 배달 기사의 사진도 함께 공개됐다.

한 네티즌은 “퇴근할 때만 해도 우산 안 써도 될 정도여서 배달시켰다가 두 시간 만에 내 음식이 물에 잠겼다는 라이더 연락을 받았다. 괜찮다고 했지만 배는 고프다”는 경험담을 전하기도 했다.

치솟은 배달비에 대해 다수 네티즌들은 “이 날씨에 배달비 저 정도는 인정한다”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이런 폭우에 배달 시키는 사람은 살인 미수나 다름 없다”, “너무 위험해 보인다”며 배달 기사를 걱정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이렇게까지 먹으려는 사람이나 돈 벌려는 사람이나 모두 대단하다. 역시 배달의 민족답다”고 비꼬았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