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중국, 대만 주변서 군사훈련 계속 선포

[속보] 중국, 대만 주변서 군사훈련 계속 선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8-08 10:44
업데이트 2022-08-08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만 코앞까지 간 中군함
대만 코앞까지 간 中군함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양안(중국과 대만) 갈등이 극대화된 가운데 신화통신은 지난 5일 대만 주변 해역에서 군사훈련 중인 중국군 군함에 승선한 군인이 망원경으로 대만을 바라보는 사진을 6일 공개했다. 대만의 해안선과 산맥의 윤곽이 뚜렷하게 보일 만큼 가까운 곳에서 촬영됐다. 신주 신화 연합뉴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방문 강행에 대한 보복으로 대만 주변에서 대규모 포위 군사훈련을 벌인 중국이 돌연 훈련 계속을 선포했다고 중앙통신과 동망(東網) 등이 8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군은 전날 대만섬을 에워싼 해공역에서 7일 낮 12시까지 진행하려던 합동 실탄훈련을 계속하겠다고 발표했다.

중국군은 언제까지 훈련을 지속할지와 관련해 종료 일시에는 언급하지 않아 당분간 대만에 대한 군사위협을 이어갈 생각임을 내보였다.

대만을 관할하는 중국군 동부전구는 계획에 따라 대만섬 부근 해공역에서 실전 합동훈련을 계속하면서 지상에 대한 합동 화력공격과 장거리 공중타격 능력을 점검하겠다고 언명했다.

중국군은 애초 지난 4일 낮 12시부터 7일 12시까지 대만섬을 둘러싼 6개 해공역에서 대대적인 침공 모의훈련을 펼치기로 하고 실시했다.

앞서 대만 국방부는 중국군이 7일에만 군용기 66대와 군함 14척을 동원해 합동훈련을 벌였다고 확인했다.

중국군은 4일에는 대만을 겨냥해 둥펑(東風) 미사일 11발을 발사했다.5일에는 군용기 68대를 동원해 위협을 가했으며 이중 49대가 대만 방공식별구역(ADIZ)에 진입했다. 6일에는 군함 14척과 20대의 군용기를 보냈다.특히 군함 14척은 대만해협 중간선을 넘는 도발을 감행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