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영그룹, ‘리버티 워크 서울’ 걷기 행사 성료

부영그룹, ‘리버티 워크 서울’ 걷기 행사 성료

입력 2022-06-30 09:59
업데이트 2022-06-30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버티 워크(LIBERTY WALK) 서울’ 걷기 행사 참여자들이 걷기 행사 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부영그룹 제공
‘리버티 워크(LIBERTY WALK) 서울’ 걷기 행사 참여자들이 걷기 행사 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은 최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6·25재단및대한민국육군협회와 함께 주최한 ‘리버티 워크(LIBERTY WALK) 서울’ 행사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부영그룹은 6·25재단에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를 전달했다. 후원금은 미국 각 주(州)의 초등학교에 참전용사 이름을 딴 도서관 건립 및 도서 기증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치러진 이번 걷기 행사에는 6·25재단, 대한민국육군협회, 주한미군 및 가족 등을 포함해 약 5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용산 전쟁기념관을 참관한 뒤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군 용사들의 희생에 감사한 마음을 표시하며 전쟁기념관에서 국립중앙박물관까지 약 4km의 걷기 행사를 했다.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리버티 워크’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 6·25재단이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 군인들의 숭고한 희생을 알리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6월 25일에 개최하고 있다. 6·25재단은 한국전쟁에서 희생한 미국 군인들을 기념하고 기리기 위해 설립됐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