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복어피 이만큼 넣었는데 왜 안 죽지’…이은해 대포폰 대화

‘복어피 이만큼 넣었는데 왜 안 죽지’…이은해 대포폰 대화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4-08 09:18
업데이트 2022-04-08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명수배된 이은해(31.여)씨와 공범 조현수(30)씨. SNS 캡처
지명수배된 이은해(31.여)씨와 공범 조현수(30)씨. SNS 캡처
‘복어독 넣었는데 왜 안 죽지’
이은해·조현수 텔레그램 메시지


거액의 보험금 수령을 목적으로 가평 용수계곡에서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공개 수배된 이은해(31)씨가 내연남 조현수(30)씨가 ‘복어독 넣었는데 왜 안 죽지’라는 대화를 주고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8일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검찰은 복어독으로 이씨 남편 A씨(당시 39세)를 살해하려 했던 내용이 담긴 텔레그램 대화를 확보했다.

지난해 2월 수사를 본격화한 인천지검은 이씨가 2019년 남편에게 복어독을 먹이고 나서 조씨와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를 확보했다.

텔레그램 메시지에는 ‘복어피(독)를 이만큼 넣었는데 왜 안 죽지’라고 하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씨의 주거지 압수수색에서 ‘대포폰’ 20여개를 찾아냈고, 거기서 경찰 수사에서 미처 확보되지 않은 증거들을 발견했다.

이씨와 조씨는 주로 대포폰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은해씨는 ‘남편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하려 했지만 보험사가 지급하지 않고 횡포를 부린다’는 취지로 언론에 먼저 제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은해씨는 ‘남편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하려 했지만 보험사가 지급하지 않고 횡포를 부린다’는 취지로 언론에 먼저 제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 그만, 내가 미안해”…피해자 생전 모습 담긴 영상 방영
채널A는 7일 가평계곡 사망사건 피해자 A씨의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A씨가 숨진 채 발견되기 3시간 전인 지난 2019년 6월30일 오후 5시40분쯤부터 촬영됐다.

영상에는 조씨가 바위에 올라 다이빙하는 모습과 A씨가 타고 있는 튜브를 공범 B씨가 깊은 물로 이끌고 가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수영을 못하는 A씨가 불안했는지 “아~아~ 그만” 하며 소리치자 B씨는 튜브를 심하게 흔들었다. 조현수는 조금 떨어진 바위에 기대 그 모습을 보며 웃고 있었다.

B씨가 튜브를 점점 호수 깊은 곳으로 끌고 가자 A씨는 절규하듯 “우리 그만하자. 알았어. 내가 미안”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B씨는 더 심하게 튜브를 흔들어 댔다.

목소리만 나온 이은해는 겁에 질린 A씨를 향해 “간다, 간다, 간다”며 조롱 섞인 말을 뱉었다.
공개 수배된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2명
공개 수배된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2명 인천지검 형사2부(김창수 부장검사)는 살인 혐의로 이은해(31)씨와 공범 조현수(30)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명수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씨와 조씨는 2019년 6월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이씨의 남편인 A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씨와 조씨. 2022.3.30
인천지검 제공
한편 이씨와 조씨는 2019년 복어 피가 섞인 음식을 A씨에게 먹이고, 그해 5월 A씨를 낚시터 물에 빠뜨려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는다.

이후 2019년 6월 가평 용소계곡에서 수영할 줄 모르는 A씨에게 계곡에서 다이빙을 하게 한 뒤 구조하지 않는 방식으로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당시 가평경찰서는 해당 사건을 단순 변사사건으로 내사종결했다.

그러나 2019년 11월 이씨가 보험금을 청구했으나 보험사기를 의심한 보험사가 지급을 거부하고, A씨 지인의 제보로 일산서부경찰서가 재수사에 착수하면서 꼬리가 잡혔다.

조사가 시작되자 두 사람은 지난해 12월 도주했고, 현재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