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화재재단, 김일구·AUX 등 신구 국악 스타 출동한 설맞이 공연

문화재재단, 김일구·AUX 등 신구 국악 스타 출동한 설맞이 공연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2-01-25 11:07
업데이트 2022-01-25 11: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7일 강남 민속극장 풍류

이미지 확대
김일구 명창.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김일구 명창.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설 연휴를 앞두고 김일구 명창부터 퓨전 국악 밴드 ‘AUX’(억스)까지 신구 국악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공연이 펼쳐진다.

한국문화재재단은 오는 27일 저녁 7시 서울 강남 민속극장 풍류에서 ‘설맞이’ 공연을 개최한다.

국악인 박애리의 사회로 김일구, 김청만, 북청사자놀음보존회, 소리꽃가객단, AUX(억스), 김유림 어린이,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이 출연해 새해맞이 첫 공연의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국악인 박애리.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국악인 박애리.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2022년 한국문화재재단 민속극장 풍류의 첫 공연인 ‘설맞이’ 공연은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하며 국악계를 빛내온 다양한 세대의 출연자들과 함께한다.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의 육고무를 시작으로, 국가무형문화재 보존단체인 북청사자놀음 보존회에서 두 마리의 사자가 새해의 안녕을 기원할 예정이다.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와 고법 보유자인 김일구 명창, 김청만 명고는 판소리 공연으로 우리 국악의 정통이 굳건함을 알린다.
이미지 확대
퓨전 국악 밴드 AUX.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퓨전 국악 밴드 AUX.
한국문화재재단 제공
또 2021년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진행했던 청년 국악인 서바이벌 공연 프로그램 ‘청춘가’의 우승팀 소리꽃가객단이 출연해 ‘소리를 넘어 보여주는 소리’를 콘셉트로 한 신선한 무대를 펼친다. 2021년 제19회 대한민국 어린이 국악 큰잔치에서 대상을 받은 김유림 어린이의 가야금 연주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최근 풍류대장에 출연하며 국악의 인기를 높인 밴드 AUX(소리 서진실)가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좌석제 공연으로 진행된다. 가격은 전석 1만 원이다.

하종훈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