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청년 지지율 계속 떨어지는데… 김민전 “이대남, 학점 안 나와 불만”

尹 청년 지지율 계속 떨어지는데… 김민전 “이대남, 학점 안 나와 불만”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21-12-30 22:30
업데이트 2021-12-31 0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태경 “기름 붓나… 즉각 사과하라”

선대위회의 참석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선대위회의 참석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성동 종합지원총괄본부장, 김종인 위원장, 김민전 공동선대위원장. 2021.12.30
연합뉴스
김민전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여학생들은 학점이 잘 나오는데 남학생들은 너무 안 나오는 게 ‘이대남’(20대 남성) 불만의 큰 원인이었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9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청년 세대 내 젠더갈등이 전반적인 기회의 부족 때문이라면서 “예를 들면 저희가 대학 다닐 때 학생들이 별로 (강의 등에) 안 나와도, 대학 졸업하면 좋은 곳에 다 취업들 하셨지 않나. 그런데 요즘은 그야말로 취업의 문이 너무 좁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학생들은 군대 가기 전이라고 해서 술 마시고 학점 안 나오고, 군대 다녀오고 나서는 적응하는데 학점 안 나오고. 이사이에 여학생들은 학점이 잘 나오는데 남학생들은 너무 안 나온다. 이게 남학생들의 불만, ‘이대남’ 불만의 큰 원인이었다”고 했다.

이에 같은 당 하태경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에 ‘김민전 교수는 청년들에게 즉각 사과하라!’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윤 후보의 청년 지지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데 이런 분들의 경솔한 발언이 기름을 붓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1-12-31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