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맛집 찾기부터 상품구매·배송까지

대구 동성로 맛집 찾기부터 상품구매·배송까지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3-24 14:27
수정 2021-03-24 14: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문체부, 쇼핑관광 시작...투어패스 할인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려했던 스마트 쇼핑관광 사업을 내국인 관광객까지 확대해 진행한다. 첫 대상지는 대구 동성로로, 지난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관광객은 쇼핑관광 서비스 홈페이지(www.kshoppass.com)에서 상점과 맛집, 관광지 등을 소개받고,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즉석에서 결제, 구매한 뒤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동성로 곳곳에 가상으로 옷을 입어보는 무인단말기 ‘피팅 키오스크’를 설치했고, 주요 상점들을 탐방하는 증강현실(AR) 관광 등 체험 콘텐츠도 마련했다. 다양한 쇼핑·체험 상품으로 구성한 관광이용권(투어패스) 20여종도 저렴하게 판다.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중국어·일본어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구와 전남 지역은 외국인 관광객이 지방 공항으로 입국해 인근 권역 내의 관광정보·교통·콘텐츠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받는 한국관광사업(KTTP) 대상지다. 문체부는 이 지역에 스마트 쇼핑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고, 대구에서는 짐 배송 서비스 확장, 전남에선 지역 자립형 관광 모델 수립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