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美 ITC, SK이노베이션 배터리 10년 동안 수입금지 명령

[속보] 美 ITC, SK이노베이션 배터리 10년 동안 수입금지 명령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2-11 07:44
업데이트 2021-02-11 0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G에너지솔루션 vs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vs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관련 핵심기술 등 영업비밀과 관련 인력을 빼갔다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장이 받아들여졌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LG에너지솔루션이 SK이노베이션을 ‘영업비밀(Trade Secrets) 침해’로 제소한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의 일부 배터리에 대해 ‘10년 동안 미국에서의 수입을 금지한다’고 결정했다.

지난 2019년 4월 LG에너지솔루션의 모회사인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자사의 배터리 관련 핵심 기술을 다량으로 유출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냈다.

LG 측은 지난 2017년부터 2년 동안 SK이노베이션이 자사 전지사업본부의 전 분야에서 76명의 핵심 인력을 대거 빼갔다고 본다. 해당 인원들은 이직 전 회사 시스템에서 개인당 400~1900여건의 관련 문서를 다운로드하는 등 영업비밀이 넘어간 정황도 있다고 주장한다.

반면 SK이노베이션 측은 영업비밀을 유출한 사실이 없으며, 인력 채용도 당사자의 의사에 따라 투명하게 채용된 것이라고 반박한다.특히 전기차 시장이 급격히 커지는 상황에서 서로 투자가 아닌 소송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는 건 해외 업체들만 이익이라고 주장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