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촌아트홀,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20일 무대에 올려

북촌아트홀,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20일 무대에 올려

손진호 기자
손진호 기자
입력 2020-06-18 10:28
업데이트 2020-06-18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뮤지컬‘도서관에 간 사자’공연 모습.
뮤지컬‘도서관에 간 사자’공연 모습.
도서관에 사자가 나타났다는 즐거운 상상을 배경으로 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동화인 ‘도서관에 간 사자’가 가족 뮤지컬로 제작돼 선보인다.

미국 동화작가 미셀 누드슨이 쓴 이 동화는 초등학교의 늦은 개학에 맞춰 20일 창덕궁 옆 북촌아트홀 무대에 올려지며, 공연은 8월 말까지 계속된다.

공연은 어느 날 조용한 도서관에 사자 한 마리가 나타나면서 시작된다. 사자는 도서관 서고의 이곳저곳을 어슬렁거리며 코를 박고 킁킁거리고, 어떤 때에는 이야기방에 들어가 잠도 쿨쿨 자곤 한다.

사자의 갑작스런 등장에 사서 선생님과 아이들은 처음에는 무섭고 놀라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자와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도서관장 선생님이 쓰러진 것을 본 사자는 사람들의 도움을 구하기 위해 “으르르 크 아아아 앙!” 하며 큰 소리를 내고, 그만 도서관 규칙을 어기게 된다. 이로 인해 사자는 도서관에서 쫓겨난다.

공연은 ‘큰소리로 떠들면 안 된다’, ‘뛰어다녀서는 안 된다’ 등 도서관 생활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려주고 있어 도서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교육적 효과를 보여준다. 한편으론 그런 규칙을 깨야하는 긴급한 상황이 있음을 알려주면서 공동체에 필요한 올바른 인성을 지도한다.

이 공연이 관심을 받는 것은 정적인 공간인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아이들의 일상적 모습과 넓은 밀림을 달리며 포효하는 사자를 통해 상상력을 흥미롭게 자극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각을 키우는 공연으로, 부모님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성인무대에서 검증된 실력파 배우들과 신나고 아름다운 창작곡, 탈과 퍼포먼스 등 볼거리가 다양해 원작을 읽어본 사람들을 더욱 감동으로 이끈다. 정유정, 김성진, 이수함, 박다은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뮤지컬‘도서관에 간 사자’공연 포스터.
뮤지컬‘도서관에 간 사자’공연 포스터.
공연을 연출한 서은영씨는 “운동이 몸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라면 독서는 정신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라며 “책보다 핸드폰이나 영상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이 뮤지컬은 책 속에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혜를 발견하려는 아이와 부모님에게 ‘최고의 초대장’”이라고 말한다.

관람은 3세 이상 가능. 평일에는 단체 관람객만 받고 오전 11시에 시작되며, 주말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오전 11시 30분에 시작된다. 공연 티켓은 2만5000원.

북촌아트홀은 ‘천로역정’, ’날개잃은 천사’, ‘애기똥풀’, ‘우당탕 커다란 순무뽑기 대소동’, ‘사랑을 말해’, ’토기장이’ 등 종교극과 어린이극을 인기리에 공연한 북촌의 대표 문화공간이다.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