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보시스, 대형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로부터 다중결제 등 시스템 안정성·매장 맞춤형 프리미엄 솔루션 인정

코보시스, 대형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로부터 다중결제 등 시스템 안정성·매장 맞춤형 프리미엄 솔루션 인정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6-03 10:59
업데이트 2020-06-03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매장 맞춤형 솔루션 제공

프리미엄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업계를 이끄는 초심, 플랜A, 토즈 등을 비롯한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에게 인정받은 ‘코보시스(COBOSYS)’의 무인 통합관리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코보시스는 무인결제 업계 최초 다중(듀얼) 결제 특허를 획득한 벤처기업이다.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공유오피스 시장에 최적화된 양질의 서비스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업체에 코보시스 키오스크를 설치해 시험 및 가동하며 무인운영을 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시스템 안정성과 체계적인 관리자 기능을 인정, 최종 선택을 받아 현재 여러 대형 프랜차이즈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보시스 정재형 대표는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소비자들은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untact) 서비스를 선호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중결제 기능이 탑재된 코보시스의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면세, 과세 이중 사업자가 많은 프리미엄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 매장에서 영수증을 2번 발행하는 번거로움 없이 결제가 가능하고 관리자가 따로 필요 없어 소비자의 편의는 물론 어려운 창업주들의 인건비를 절감해주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국내 최초 다중결제 시스템을 구현한 코보시스 키오스크는 한 번의 카드삽입으로 면세, 과세 2개의 사업자를 분리 결제할 수 있으며, 2개의 영수증 출력도 가능하다. 이에 그동안 결제 시 면세용과 일반 과세자용 포스 단말기 2대를 가져다 놓은 채 진행하던 기존 프리미엄 독서실의 결제 체계에 대한 고충을 덜 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주들을 위한 맞춤형 유무선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눈에 띈다. 운영자는 매장에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사업장의 무인결제, 출입 제어 등 전체 상황을 한눈에 보면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간편결제 기능을 한 단계 더 확장해 제로페이, 재난지원금 등의 결제도 가능하다.

모바일에서는 좌석 예약 및 확인이 가능한 스터디카페 전용 앱(APP)을 지원하고 있다. 사전에 앱을 통해 예약 및 결제 진행을 할 수 있고, 빈 좌석까지 확인이 가능해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험 기간에 직접 방문했다가 자리가 부족해 고객들이 허탕 치고 돌아가는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스위치와 콘센트를 통해 원격으로 전기를 켜거나 끌 수 있어 불필요한 전기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무인운영 솔루션은 API 별도 서버를 구축해 모든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HW 전국 A/S망 또한 구축되어 혹시 모를 문제가 발생해도 대응이 빠르다.

한편, 코보시스 정재형 대표는 IT 전문가 출신으로 기존 무인시스템의 문제점과 매장 맞춤형 관리자 기능 부재 등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최적화 된 키오스크 무인운영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몰두해 왔다. 최근에는 언텍트(비대면) 소비시대를 맞이해 최적화된 고객 맞춤 언텍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운영 솔루션 전문기업 중 해당 공로를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전문서비스 키오스크 부문)’에서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