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리에A 재개 먹구름? 이탈리아 체육부 장관 “조기 종료해야”

세리에A 재개 먹구름? 이탈리아 체육부 장관 “조기 종료해야”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4-30 14:33
업데이트 2020-04-30 1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지 방송 인터뷰서 유럽 전체 리그 재개 부정적 견해 드러내
이탈리아축구연맹 회장은 “조기 종료는 축구 사망 선고와 같다”

이미지 확대
세리에A 엠블렘
세리에A 엠블렘
이탈리아 체육부 장관이 자국 프로축구 세리에A도 프랑스 리그앙처럼 조기 종료되어야 한다는 견해를 드러냈다. 이탈리아축구연맹 회장은 “축구의 죽음”이라며 맞섰다.

30일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빈첸초 스파다포라 이탈리아 체육부 장관은 현지 방송 인터뷰에서 “리그 재개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내가 축구클럽 회장이라면 올해 8월 말 시작할 다음 시즌을 안전하게 치를 수 있게 준비하는 것만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프랑스가 그런 것처럼 (조기 종료) 결정들이 내려지고 있다”면서 “결국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전체가 다 따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럽에서는 벨기에 주필러,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가 조기 종료를 결정한 데이어 지난 29일 에두아르 필리프 프랑스 총리가 대규모 스포츠 행사 개최를 오는 9월까지 계속 금지하겠다고 밝혀 프랑스 리그앙 또한 사실상 조기 종료 수순에 들어갔다.

이에 대해 가브리엘레 그라비나 이탈리아축구연맹 회장은 “결코 이대로 시즌을 끝내지 않을 것”이라면서 “시즌 조기 종료는 이탈리아 축구의 사망과도 같다”고 반박했다. 그라비나 회장은 지난달 9일 이후 중단된 세리에A가 시즌을 그대로 끝날 경우 최대 8억 유로(1조 600억원)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추산했다. 한편 이탈리아는 코로나19 확산이 잦아들며 봉쇄 조치를 완화하고 있다. 5월 4일부터 선수들의 개인 훈련, 18일부터 팀 훈련이 가능해진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