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팬티빨기 숙제’ 초등교사 공분…파면 청원에 9만명 동의

‘팬티빨기 숙제’ 초등교사 공분…파면 청원에 9만명 동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4-29 11:15
업데이트 2020-04-29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팬티빨기 숙제 낸 문제 교사가 올린 조례글. 온라인커뮤니티
팬티빨기 숙제 낸 문제 교사가 올린 조례글. 온라인커뮤니티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에게 팬티빨기 숙제를 낸 뒤 부적절한 댓글을 한 남자교사가 논란이 된 다음날 학급밴드에 미리 작성한 조례글을 게시해 공분을 사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학교장이 문제가 된 교사를 112에 신고했으며 업무에서 배제했다고 밝혔지만 28일 학급밴드에는 ‘원격수업 출석체크 및 아침 조례’라는 글이 올라왔다. ‘때와 장소에 맞는 옷 입기’라는 수업 주제와 이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 주소도 실렸다. ‘속옷빨기’ 과제 사진 역시 그대로 남아있었다.

학부모들의 항의에 울산교육청과 해당 초등학교는 학급 밴드 폐쇄 지시를 내리고 다른 선생님이 새로운 밴드를 운영하게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밴드의 ‘예약전송’ 기능 때문에 이러한 일이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앞서 문제의 남자교사는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에게 팬티를 세탁한 뒤 사진을 찍어 올리라는 숙제를 낸 뒤 “공주님 수줍게 클리어” “이쁜 속옷. 부끄부끄” “분홍색 속옷. 이뻐여” 등의 댓글을 달았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사진에 “우리 반에 미인이 넘 많아요. 남자친구들은 좋겠다” “매력적이고 섹시하다” 등의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해 충격을 줬다.

이는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초등학교 1학년 선생님 정상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수면 위로 드러났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울산의 초등학교 1학년 아이에게 팬티 빨기 숙제 내고, 성희롱한 남교사를 파면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하루 만에 9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동의했다.

두 남매를 키우는 부모라고 밝힌 청원인은 논란이 된 교사가 인권이나 성인지 감수성에 민감해야 할 초등교사임에도 부적절한 행동을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청원인은 “아이들이 폭력에 대한 불안함 없이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A교사를 파면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