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의정부문화재단 28일 부터 무관중 온라인 공연

의정부문화재단 28일 부터 무관중 온라인 공연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0-04-25 23:17
업데이트 2020-04-25 23: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로 공연활동 중단된 지역 예술인 위로

이미지 확대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문화재단이 오는 28일 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무관중 랜선(온라인) 콘서트’를 선보인다.

25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무관중 온라인 공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상반기 모든 공연 프로그램이 취소된데 따른 것이다. 재단은 무관중 공연이 시민들의 문화적 허기를 채우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예술인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의정부문화재단의 ‘무관중 온라인 콘서트’는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지역예술인 및 단체를 섭외하여 공연 영상을 제작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재단 상주단체인 ‘창작국악그룹 동화’와 ‘의정부시 우수예술단체(W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야금산조진흥회, 퓨전엠씨)’를 비롯해 ‘고음악 앙상블’이 출연해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실력파 인디밴드로 성장하고 있는 ‘가능동밴드’, KBS1 인간극장을 통해 새벽우유배달 트로트가수로 알려진 ‘지나유’, 전천후 힙합 래퍼 ‘누땡’과 중저음의 음색으로 대중과 공감하는 ‘장혜린’ 등 의정부 행복로 버스킹이 낳은 실력파 뮤지션들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이 출연한다.

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 지 고민하던 끝에 이번 무관중 온라인 공연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비록 현장감 있는 공연무대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과 지역문화예술인들에게도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