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원 벤틀리’ 차주 “처벌 원치 않는다” 경찰에 합의서 전달

‘수원 벤틀리’ 차주 “처벌 원치 않는다” 경찰에 합의서 전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4-25 15:59
업데이트 2020-04-25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전날 수원시 인계동의 번화가 골목길에서 2억원 상당의 벤틀리 차량을 마구 걷어차고 차량 소유주를 폭행한 혐의(재물손괴·폭행 등)로 A(25)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2020.4.20  유튜브 캡처
20일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전날 수원시 인계동의 번화가 골목길에서 2억원 상당의 벤틀리 차량을 마구 걷어차고 차량 소유주를 폭행한 혐의(재물손괴·폭행 등)로 A(25)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2020.4.20
유튜브 캡처
만취 대학생으로부터 차량이 발길질당하고 폭행까지 당했던 수원 벤틀리 차주가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경찰에 전달했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피해 차량 운전자 A(23)씨로부터 25일 이런 내용이 담긴 합의서를 제출받았다고 밝혔다.

대학생 B(25)씨는 지난 19일 자정쯤 경기 수원시 팔달구 번화가 골목길에서 A씨가 몰던 벤틀리 차량의 조수석 문짝을 발로 걷어찼다.

B씨는 운전석 밖으로 나와 항의하는 A씨의 멱살을 잡는 등 폭행까지 하면서 재물손괴 및 폭행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피해 차량은 2억원이 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 모델로 알려졌다.

B씨는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으며, 당시 상황은 구경하던 행인들이 촬영해 SNS 등에 올리면서 인터넷에 퍼졌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의서를 제출한 A씨는 차량도 파손된 흔적이 없어 실질적인 피해를 보지 않았다고 경찰에 알렸다.

경찰은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하지 않으면 처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인 ‘폭행’ 혐의는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다만 ‘재물손괴’ 혐의는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지 않는 만큼 경찰은 B씨가 벤틀리를 파손할 목적으로 차량을 걷어찼다고 보고 ‘재물손괴 미수’ 혐의를 적용할 예정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