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상에 이런 일이…중국산 시신 가방 주문 폭주

세상에 이런 일이…중국산 시신 가방 주문 폭주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24 12:34
업데이트 2020-04-24 12: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한 화장터에 늘어선 바디백들/화장터 앞 쓰레기통 [유튜브 영상 캡처]
우한 화장터에 늘어선 바디백들/화장터 앞 쓰레기통 [유튜브 영상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확산 된 가운데 중국산 시신 가방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고 중국 관영 매체가 보도했다.

24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는 세계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급증하면서 미국과 프랑스를 포함한 각국에서 중국산 ‘시신 가방’ 주문이 폭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시신 가방의 주요 구매자는 해외 의료기관과 의료기관에 시신 가방을 공급하는 중간 판매상이다.

중국 시신 가방 생산업체인 톈훙서우촹 기술공사 관계자는 인터뷰에서 “지난 2주간 미국 등 해외 바이어로부터 많은 주문 전화가 걸려왔다. 현재 직원들이 밤샘 작업을 통해 새로 들어온 주문 물량을 맞추고 있다”며 “미국의 한 고객사는 열흘간 200만 개의 시신 가방을 공급해 줄 수 있느냐고 문의하기도 했다. 현재 우리 회사의 하루 최대 생산량은 1천 개이기 때문에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시신 가방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시신 안치실 직원들이 침대 시트를 사용해 시신을 처리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타임스는 산둥(山東)성의 한 수술복 생산업체가 프랑스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제품 생산 라인을 시신 가방 생산 라인으로 개조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의 많은 시신 가방 생산업체는 국내 수요에 맞춰 영업을 해와서 수출 경험이 없다. 이런 상황 속에서 시신 가방의 가격이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다”며 “일부 중간 판매상은 한 번에 1천만 개의 시신 가방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들은 시신 가방을 확보한 뒤 가격이 오르면 팔기를 원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