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인영 “이제 통합당의 손에 달려…예산심사 조속히 착수해야”

이인영 “이제 통합당의 손에 달려…예산심사 조속히 착수해야”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4-23 10:27
업데이트 2020-04-23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비대위 첫 작품 전국민 재난지원금 무력화 아니기를”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지원금 등 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2020.4.23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지원금 등 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2020.4.23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 대응을 위한 긴급 재난지원금과 관련, “모든 것은 미래통합당의 손에 달려있다”며 조속한 추경심사 착수를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당정은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고소득자의 자발적 기부 운동을 결합하는 새로운 지원금 지급 방식에 합의했다”면서 “통합당이 요구한 대로 당정 합의안이 마련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하루하루 타들어 가는 국민의 절박한 형편을 생각한다면 국회가 마냥 공회전할 수는 없다. 예산심사는 국회의 권리가 아닌 의무”라면서 “지금 예산심사를 거부하는 것은 어려움에 빠진 국민을 완전히 외면하는 것과 똑같다. 속히 예산심사 절차에 착수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통합당 소속 김재원 예산결산위원장이 추가경정예산안 수정안 제출을 요구한 것에 대해 “정부안이 바뀌었으니 수정안을 가져오라는 요구는 국회 역사상 전무후무한 일”이라면서 “김재원 위원장은 무리한 요구를 접고 부디 예결위 회의부터 열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의 예산심사 지연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확인한다”면서 “시간 끌기를 넘어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을 무산시키려는 의도가 절대로 아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결정을 언급하면서도 “(김종인 비대위) 첫 작품이 전국민 재난지원금 무력화가 절대로 아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밖에 이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주재의 비상경제회의에서 전날 확정된 기업안정화 지원 방안과 관련, “기간 산업과 일자리 지키기 정책은 국회가 화답하지 않으면 한발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면서 “오늘 중으로 산업은행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본회의에서 추경안과 함께 의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