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만서 자가격리 위반 한국인 부부, 결국 1천만원 벌금 납부

대만서 자가격리 위반 한국인 부부, 결국 1천만원 벌금 납부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4-21 10:53
업데이트 2020-04-21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만 타이베이 북부의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23일(현지시간) 한 남녀가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방호복을 입은 채 캐리어를 끌고 어딘가로 향하고 있다. 2020.3.23  EPA 연합뉴스
대만 타이베이 북부의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23일(현지시간) 한 남녀가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방호복을 입은 채 캐리어를 끌고 어딘가로 향하고 있다. 2020.3.23
EPA 연합뉴스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감염증 바이러스(코로나19) 자가격리 위반에 따른 벌금을 내지 않고 출국하려다 제지당한 한국인 부부가 결국 1천만원의 벌금을 납부했다고 대만 언론이 21일 보도했다.

EBC 방송과 연합보 등에 따르면 대만 법무부는 전날 오후 이들 한국 국적의 부부가 벌금 30만 대만달러(약 1천200만원)를 지정은행 계좌에 송금한 것을 확인하고 출국 제한 조치를 해제했다고 밝혔다.

이들 부부는 대만 법무부가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의 협조를 얻어 한국에 있는 친척에게 연락을 취하면서 벌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고 이들 매체는 전했다.

이들은 앞서 지난 2월 말 대만 남부 가오슝(高雄) 공항을 통해 들어와 격리 전용 호텔에서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했지만 격리 해제 하루를 앞두고 물건 구매를 위해 잠시 외출했다가 적발돼 1인당 15만 대만달러(약 610만원)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하지만 이들은 벌금 납부를 거부하고 호텔을 떠났다가 지난 2일 출국을 위해 북부 타오위안(桃園) 공항에 나타났다가 항공편 탑승을 제지당했다.

이들 부부는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의 도움으로 그동안 타이베이의 한국 교회에 머무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부부는 대만 EBC 방송과 CTI TV 등과의 인터뷰에서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가오슝 위생국의 한 관계자는 이들이 처음부터 비협조적이었고, 중국어 회화와 독해도 가능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