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육부 “등교 시기·방법, 5월초 생활방역과 연계해 결정”

교육부 “등교 시기·방법, 5월초 생활방역과 연계해 결정”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4-21 18:05
업데이트 2020-04-21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백범 교육부 차관
박백범 교육부 차관 교육부 제공
교육부가 초·중·고 등교 시기와 방법을 5월 초에 생활방역 전환 여부와 연계해 결정한다고 밝혔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21일 오후 전국 시·도 교육청 부교육감과 ‘신학기 개학 준비 추진단’ 회의를 열고 “등교 개학 시기와 방법은 코로나19 대응 체계가 5월 초에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하는지 여부와 연결해 결정할 문제”라고 전했다.

이어 “등교 개학의 기본 원칙은 감염증 현황, 통제 가능성, 학교 내 학생 감염 위험도 등”이라면서 “순차적 개학 방안을 포함해 개학 시기와 방법을 신중히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고3이 먼저 등교 개학하는지 등에 관해 박 차관은 “등교 개학을 순차적으로 할지, 동시에 할지, 언제 할지 이런 것은 지금은 아무도 대답할 사람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교육부는 등교 개학 시기·방법 결정을 위해 3단계 절차를 밟는다. 우선 이번 주(4월 20∼26일)에는 감염병 전문가 및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 부처와 등교 개학 가능성에 관해 협의하기로 했다.

다음 주(4월 27일∼5월 1일)에는 교원·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고, 등교 개학 시기·방법에 관해 전국 시·도 교육감과 협의한다.

마지막으로 5월 2∼5일 사이에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생활방역 준비 상황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생활방역 체계 전환 여부를 발표하는지 등을 최종적으로 고려해 교육부가 개학 시기·방법을 결정한다.

박 차관은 등교 개학 준비를 위해서는 “우선 원격수업의 플랫폼을 안정화하고 콘텐츠를 확충할 것”이라며 “4월 말까지 학교 내 코로나19 발생을 가정한 모의훈련을 하고, 방역·위생물품을 비축하는 등 학교 방역을 준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교육부는 등교 개학 후 학교에서 코로나19 확진자나 밀접 접촉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학생 1명당 마스크가 2장씩 돌아갈 수 있도록 보건용 마스크를 총 1209만6000장 비축했다. 또한 원격수업 기간에 긴급돌봄교실로 등교하거나 학교 컴퓨터실을 이용할 학생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 286만장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