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오케스트라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미니연주회

가천오케스트라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미니연주회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0-04-16 15:45
업데이트 2020-04-16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천오케스트라가 코로나19로 지친 재학생,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봄풍경과 음악을 담은 온라인 연주회를 개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오케스트라가 코로나19로 지친 재학생,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봄풍경과 음악을 담은 온라인 연주회를 개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 음악학부 재학생들로 구성된 가천오케스트라가 코로나19로 지친 재학생과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미니연주회를 열어 호응을 얻고 있다.

가천오케스트라는 지난 10일 벚꽃이 만개한 대학 바람개비동산에서 목관 5중주와 현악4중주로 미니 연주회를 열었으며 이를 하이라이트 동영상으로 촬영, 편집해 16일 대학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목관 5중주로 ▲모차르트의 미뉴에트(Minuet)▲스콧 조플린(Scott Joplin)의 엔터테이너(The Entertainer)▲케네스 밀러(Kenneth B. Miller)의 봄의 노래(Ode to Spring)등이 연주됐으며 현악4중주로▲엔니오 모리코네(E.Monecone)의 가브리엘 오보에(Gabriel’s Oboe) ▲모차르트의 세레나데 1악장(Eine kleine Nacht Musik) 등을 선보였다. 연주 곡은 마음을 위로해주고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곡들로 구성했다.

재학생은 A씨는 “학교를 가지 못해 답답했는데 온라인을 통해 학생들의 따뜻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 19가 빨리 진정돼 아름다운 캠퍼스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가천오케스트라는 앞으로 캠퍼스 곳곳을 배경으로 성악, 클래식 등 미니 음악회를 열어 온라인을 통해 계속 업로드할 계획이다.

가천오케스트라(지휘:김근도 교수)는 지난 2014년 결성됐으며 오디션을 거쳐 선발한 기악전공 학생 20명과 성악전공 학생 5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와 기업 등 신청을 받아 연 15회에 걸쳐 재능기부 무료 공연을 펼친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