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드레스 입고 쓰레기 버리기… 슬기로운 코로나 극복 생활

#드레스 입고 쓰레기 버리기… 슬기로운 코로나 극복 생활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20-04-13 23:52
업데이트 2020-04-14 0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NS에 번진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

호주서 대문 앞 외출도 신난다며 이벤트
美 등으로 퍼져 다양한 차림 매일 소개
“내가 올린 사진, 다른 사람 웃게 해 행복”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이 이벤트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든 대니엘 애스큐가 드레스를 입은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이 이벤트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든 대니엘 애스큐가 드레스를 입은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코로나19로 인한 고립감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는 가운데 웨딩드레스나 캐릭터 의상 등을 입고 쓰레기를 버리러 대문 앞에 외출하는 영상 및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상의 잡일을 즐거운 외출로 바꾸는 이벤트를 하면서 타인과의 소통을 늘리는 것이다.

CNN은 12일(현지시간) 호주의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Bin Isolation Outing)을 소개했다. 회원만 50만명이 넘는 이 페이스북 페이지는 불과 보름여 전인 지난달 28일 호주에서 대니엘 애스큐라는 사람이 만들었다.

시초는 한 친구가 코로나19 때문에 쓰레기를 버리러 문 앞에 나가는 것도 ‘외출’이니 신난다고 SNS에 쓴 것을 보고, 드레스를 갖춰 입어 보라고 말한 것이었다. 이후 애스큐도 겨울왕국의 공주 의상을 입고 쓰레기를 버리는 사진을 게재했고, 사적인 장난으로 시작한 일종의 이벤트는 금방 호주를 넘어 미국 등으로 퍼졌다. 애스큐는 소개글에 “웃음이 최고의 약”이라고 썼다.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만화 캐릭터 미니언스탈을 쓴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만화 캐릭터 미니언스탈을 쓴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토끼탈을 쓴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토끼탈을 쓴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공포의 사신으로 분장한 시민의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화려한 옷을 입고 문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빈 아이솔레이션 아우팅’에 참여한 이들. 공포의 사신으로 분장한 시민의 모습. 쓰레기통이 꼭 사진에 등장해야 하는 게 규칙이다.
페이스북 캡처
이후 만화 캐릭터인 월레스와 그로밋이나 미니언스, 스파이더맨, 원더우먼, 힙합 옷을 입는 노인, 카우보이, 잠수복, 웨딩드레스 등 각종 아이디어를 차용한 일명 ‘화려한 쓰레기 버리기’가 해당 페이지에 매일 소개되고 있다.

영국 더비셔에 사는 한 시민은 CNN에 “내가 올린 사진으로 다른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기 때문에 너무 행복했다. 내 영혼을 완전히 재충전시켜 줬다”며 “단절된 시간이었는데 많은 사람과 연결되는 정말 멋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 해당 페이지에 사진을 올린 호주 터움바의 한 시민도 “이 평범하지 않은 삶에서 누군가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할 수 있다면 그걸로 족하다”고 밝혔다.

한편 호주 당국은 지난달 29일부터 3인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고 있다. 이를 어기면 주마다 벌금이 부과되며 한 건당 1000만원에 이르는 경우도 있다. 한국시간 13일 오후 1시 기준으로 호주의 코로나19 확진환자는 6322명, 사망자는 61명이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20-04-14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