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명진 후보, “현수막 3개 샌드위치 상황 표현하려 했을 뿐”

차명진 후보, “현수막 3개 샌드위치 상황 표현하려 했을 뿐”

이명선 기자
입력 2020-04-13 11:07
업데이트 2020-04-13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통합당, ’세월호 막말’ 차명진 후보 제명 오늘 추진

부천시 역곡역 앞에 걸려 있는 선거 현수막들.
부천시 역곡역 앞에 걸려 있는 선거 현수막들.
미래통합당이 13일 오전 ’세월호 막말’ 차명진 경기 부천병 후보를 제명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차 후보는 현수막 사건에 대해 김상희 후보가 나를 먼저 도발했다고 주장했다.

차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천 역곡역 앞에는 내 현수막이 먼저 달려 있었는데 제명처분을 면해 선거를 끝까지 치를 수 있게 됐다”는 절박한 내용이라면서, “근데 김상희 후보가 거기에 위 아래로 ‘막말 싸움 분열후보 심판합시다’라고 현수막을 바짝 붙여 달았다. 차명진을 일방적으로 비방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여기만이 아니고 소사국민체육센터 앞에 있는 내 현수막에 대해서도 위아래로 똑같은 짓을 해놨다. 김상희 후보는 이렇게 자신이 쓸 수 있는 6개 중 4개를 차명진 현수막 스토킹용으로 소진했다. 나머지 2개는 모르겠다. 조사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차 후보는 “내가 정면으로 대응하려다가 ‘오죽 다급하면 그럴까?’ 하고 가볍게 핀잔 한번 주고 넘어가려 했다. 내 처가 악의적인 의도를 갖는 상대방에게는 당신의 관용이 안통할 거라고 조언해서 1시간도 안돼 지웠다”고 밝혔다.

차 후보는 “되레 김 후보가 나한테 죄를 뒤집어 씌우고 있다. 내가 ‘현수막 ○○○’이라는 단어를 썼다”면서, “○○○은 다양한 의미를 갖는데, 골프에도 ○○○이라는 단어가 있다. 나는 현수막 세 개가 샌드위치돼 있는 이상한 상황을 표현하기 위해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전했다.

또 차 후보는 “이런 상황에서 무슨 성적 모독감을 느끼는가. 그런 사람이 오히려 이상한 거 아닌가? 기자들도 제발 이성을 갖고 봐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결국 ‘세월호 텐트 막말’로 잇단 물의를 일으킨 차명진 후보를 제명하기로 했다.

박형준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차 후보에 대한 제명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자신의 부적절한 발언과 그 이후에 행동에 대해서 사후에 책임을 어떻게 지려고 지금 이렇게 계속 물의를 일으키는가를 강하게 질책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설명했다.

현 당헌당규에는 당원을 제명하려면 윤리위 제명 의결을 거쳐야 하나, 통합당 지도부는 이르면 오늘 오전 중으로 최고위를 열어 차 후보를 제명할 방침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