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재철 “통큰 양보, 총리 국회 안와도 돼”

심재철 “통큰 양보, 총리 국회 안와도 돼”

강병철 기자
입력 2020-03-01 14:44
업데이트 2020-03-01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기자회견, 코로나19 대책 등 요구“국정 실패 따지고 싶으나 사태 진정부터”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2일 국회 본회의에 정세균 국무총리가 불참하는 것과 관련,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일 “통 크게 양보하겠다고 했다”며 양해의 뜻을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대구시 쪽에서 먼저 (정 총리가 대구에 있어야 한다는) 의견이 왔고, 들어보니 충분히 타당하다고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 총리한테 국정 실패를 직접 따지고 싶으나 급한 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의 진정”이라며 “대신 부총리가 국회에 참석하도록 양보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1야당은 통합당은 앞서 지난달에도 예정됐던 국회 대정부질문에 “첫날만 정 총리가 참여하도록 양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당시에는 심 원내대표가 확진자를 접촉했다는 사실이 알려짐에 따라 국회가 폐쇄되면서 대정부질문 등 본회의 일정도 아예 연기됐다.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대구시만해도 (확진자가) 2500명이 넘어서면서 병상수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국가 차원의 긴급명령권을 발동, 병상을 확보해 환자들의 목숨을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병상 문제와 관련해 국가적 차원에서 명령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아직 어떤 조처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못 들었다”며 “국군수도병원 등 군 병원, 수도권 국공립병원, 대형 민간병원에 명령을 발동하라”고 요구했다.

다만 심 원내대표는 추가경정예산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협조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추경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정부가) 구체적인 내용 없이 무조건 추경만 이야기한다”고 지적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