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식 종료’ 황교안, 2일 당무 복귀…최고위 주재

‘단식 종료’ 황교안, 2일 당무 복귀…최고위 주재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12-01 14:33
업데이트 2019-12-01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 “건강 완전히 회복되진 않은 상태”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1.21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1.21
연합뉴스
단식농성을 마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일 당무에 복귀한다.

한국당 대표실은 1일 기자들에게 “황 대표가 내일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최고위는 2일 오전 청와대 앞에서 열린다.

한국당은 황 대표가 단식을 끝냈지만 아직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지는 않은 상태라고 전했다. 다만 현재의 엄중한 국회 상황 등을 감안해 당무 복귀를 서둘렀다고 설명했다.

한국당은 “황 대표는 내일 최고위를 시작으로 정상적으로 당무를 처리해 나갈 예정”이라며 “무엇보다 공수처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설치법),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저지와 ‘친문(친문재인) 농단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해 더욱 총력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제 등의 폐기를 촉구하며 지난달 20일 단식을 시작했고 8일 동안 청와대 앞에서 노숙 농성을 벌이다가 의식을 잃고 병원에 이송돼 29일 단식을 끝냈다.

한편 “우리가 황교안”이라며 황 대표에 이어 청와대 앞에서 단식을 시작한 신보라·정미경 한국당 최고위원은 지난 30일 황 대표의 만류에도 단식투쟁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