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얼리주간 반지위크 in 서울 성황리 마쳐... 차별화된 주얼리 프로모션 가능성 열어

주얼리주간 반지위크 in 서울 성황리 마쳐... 차별화된 주얼리 프로모션 가능성 열어

입력 2019-11-05 14:04
업데이트 2019-11-05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관(이하 SJC)이 주최하는 10월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주얼리 쇼핑 축제인 ‘반지위크 in 서울’이 유의미한 메시지를 주얼리 업계에 전달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반지위크 in 서울’은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주얼리 판매 프로모션’으로, 10월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약 50여개의 온·오프라인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했는데, 해당 기간동안 선물 증정 이벤트, 판매가 할인 등 소비자들에게 주얼리 구매시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했다.

주최 측인 SJC는 2019 주얼리주간 홈페이지에 참여 브랜드의 상세 설명과 이벤트 내용을 기재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주얼리 참여 브랜드의 이벤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철, 버스, 신문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좀 더 쉽게 주얼리 판매프로모션에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얼어붙은 소비심리와 단기간에 매출이 증가하기 어려운 주얼리 업계의 특성이 맞물려 주얼리 산업의 위기론까지 거론되는 가운데, ‘주얼리 공동 판매 프로모션’이라는 주얼리 업계 최초 시도에 결과적으로 전년대비, 전월대비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매출이 증가하는 등 앞으로의 주얼리산업 프로모션의 가능성을 보였다.
반지위크 in 서울을 주최한 SJC는 “주얼리 산업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다방면으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주얼리 브랜드들이 함께 힘을 합쳐서 공동의 프로모션을 했다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주얼리의 접근성을 낮추고, 합리적인 소비에 앞장서는 주얼리 업계의 행사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