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용호 “조국 끌어내리려면 자극적인 ‘양념’도 필요”

김용호 “조국 끌어내리려면 자극적인 ‘양념’도 필요”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8-27 10:51
업데이트 2019-08-27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존방송’ 제목 영상서 주장

김용호 연예부장 유튜브 캡쳐
김용호 연예부장 유튜브 캡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측이 ‘여배우 후원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강력 대응한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해당 유튜버가 이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김용호 전 기자는 지난 2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용호 연예부장’에 ‘조국이 고소한다는데… 생존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고 “조국 여배우 공개 반응이 이렇게 빠를 줄은 몰랐다”며 “조 후보자가 계획이 있듯 저에게도 계획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조국이 밀었던 여배우’라는 영상 이후 부산을 떠날 생각이었지만 파문이 예상보다 커져서 더 보충취재를 하느라 부산에 남았다”며 “사람 만나느라 파장을 몰랐는데 이런 저런 저에 대한 평가와 걱정이 있더라. 저는 좋게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반간계(적의 첩자를 이용하여 적을 제압하는 계)에 빠진 게 아닌가 걱정해 주는 분들이 있다”며 “마음에 새기겠다”고 말했다.

김씨는 “청문회 끝나면 법무부장관이 될 수도 있고 대선에 나갈 수도 있는 조 후보자와 싸우는 건 겁나는 일”이라면서도 “정권의 실세와 싸워야 하니 저도 치열할 수 밖에 없다. 여기가 승부처다. 여기서 밀리면 서로 미래가 없기 때문에 혼신의 힘을 다해 싸워야 할 시기다”라고 밝혔다.

그는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려는 행동 아니냐’는 세간의 지적에 “제가 그렇게 성급한 판단을 하겠나”라며 “말도 안되는 선동을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 어떻게 할 수 있었겠나. 제가 불구덩이에 그냥 몸을 던졌겠나. 위험한 것이면 하지말라는 주위 충고에도 용기를 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조 후보자의 딸 관련 특혜 의혹, 논문 저자 논란 등을 흐리는 이른바 ‘물타기’라고 비난의 목소리가 나온 것에 대해서는 “저는 여배우 후원 의혹을 ‘양념’ 정도라고 생각했다”며 “조국을 끌어내리려면 이런 자극적인 양념도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 인사청문회 준비단에 따르면 조 후보자 측은 정당한 비판은 겸허하게 감내하겠지만 허위사실 유포에 엄정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준비단 측은 여배우 관련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그야말로 허위조작이므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처를 취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냈다. 준비단 관계자는 “고소 등 법적 절차는 비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족 관련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고소도 진행되고 있다.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 기자 등이 속한 가로세로연구소는 최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조 후보자 딸이 고급 수입차인 포르쉐를 탄다’, ‘고려대 가정교육학과를 졸업했다’, ‘대학에서 성적이 꼴찌였다’는 등의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조 후보자 측은 가로세로연구소를 비롯해 82쿡 등 인터넷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