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중국 장춘재경대 교류협력 협정

가천대·중국 장춘재경대 교류협력 협정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9-01-30 18:10
업데이트 2019-01-30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천대가 중국 장춘재경대학교와 교류협정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리수펑 장춘재경대 이사장, 여섯 번째 김신복 가천학원 이사장 2019.01.29. 가천대 제공
가천대가 중국 장춘재경대학교와 교류협정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리수펑 장춘재경대 이사장, 여섯 번째 김신복 가천학원 이사장
2019.01.29.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가 29일 대학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중국 장춘재경대학교와 교류협력을 위한 협정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가천학원 김신복 이사장, 가천대 조효숙 부총장, 김충식 대외부총장, 장춘재경대 리수펑 이사장, 리우청리 부총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으로 양 대학은 상호 우호적인 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학생·학문·문화 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통해 상호발전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가천대는 장춘재경대 교수진을 대상으로 박사학위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총 31명의 교수가 올해부터 가천대 일반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에 입학해 박사학위 과정을 밟는다. 교육 과정은 총 3년으로 모든 수업은 중국어로 진행된다.

리수펑 장춘재경대 이사장은 “가천대 대학원 교육프로그램이 우수하고 박사학위과정도 중국어로 교육해 깊이 있는 학문탐구가 가능해 가천대와 협정을 맺게 됐다”며 “우리의 젊고 우수한 교수들이 박사학위 뿐만 아니라 가천대의 교육방식, 학사운영 등 선진 교육시스템을 배워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신복 가천학원 이사장은 “오늘 양 대학의 협정은 박사학위 과정 운영으로 이어져 더욱 뜻깊다”며 “박사 교육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공동연구, 교직원·학생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춘재경대학교는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 위치한 대학으로 회계대학, 외국어대학 등 10개 단과대학 23개학과에 학생수는 1만1000 여명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