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비 ‘예지력’ 눈길…“아시안컵 우승은 카타르, 한국 8강 탈락” 예상

사비 ‘예지력’ 눈길…“아시안컵 우승은 카타르, 한국 8강 탈락” 예상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1-30 10:08
업데이트 2019-01-30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강 진출팀 중 7개 맞춰
일본의 이란 제압 이변 예측
일본 “카타르 위한 립서비스”
스페인 축구대표팀 출신 사비 에르난데스(알 사드)가 지난해 12월 아시안컵 개막을 앞두고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진을 예상하고 있다. 2019.1.30  이란 팟캐스트 골베잔 트위터(@GolBezan) 캡처
스페인 축구대표팀 출신 사비 에르난데스(알 사드)가 지난해 12월 아시안컵 개막을 앞두고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진을 예상하고 있다. 2019.1.30
이란 팟캐스트 골베잔 트위터(@GolBezan) 캡처
스페인 축구대표팀 출신 미드필더 사비 에르난데스(39·카타르 알 사드)가 한달 전 아시안컵 개막을 앞두고 조별리그 통과 팀과 토너먼트 결과를 예측한 내용이 대부분 들어맞아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폭스스포츠아시아와 이란의 축구 팟캐스트 ‘골베잔’에 따르면 사비는 지난해 12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진출국 가운데 7개팀을 맞췄다.

뿐만 아니라 카타르가 8강에서 한국을 제압하고 일본이 4강에서 이란을 물리칠 것이라는 ‘이변’도 정확히 맞췄다.

사비는 일본과 카타르가 결승에서 맞붙어 카타르가 우승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93위 카타르가 개최국인 아랍에미리트(79위)를 4-0으로 대파하고 결승에 진출하면서 사비의 예측은 적중했다.
카타르 프로축구팀 알 사드에서 뛰는 사비 에르난데스  서울신문 DB
카타르 프로축구팀 알 사드에서 뛰는 사비 에르난데스
서울신문 DB
일본과 카타르는 다음 달 1일 밤 11시(한국시각) UAE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결승전을 치르는데, 사비의 예상이 다시 한번 적중할지 관심을 끈다.

폭스스포츠 아시아는 “사비의 예언이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소개했다.

결승전에 올라간 일본도 사비의 예상이 신경 쓰이는 눈치다. 일본 매체 게키사카는 “사비는 카타르가 일본을 꺾고 우승한다고 전망했지만, 카타르는 현재 사비가 뛰고 있는 나라”라며 전했다.

사비가 현재 터전인 카타르에 ‘립서비스’를 한 것일 뿐 정확한 분석을 거쳐 내놓은 예상이 아니라는 의미다.

사비는 1998년부터 2015년까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의 핵심 선수로 맹활약했다.

그는 2015년 카타르 알 사드로 이적해 선수 생명을 연장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