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 내내 백만장자 집 엘리베이터에 갇혔다가 풀려난 여성

주말 내내 백만장자 집 엘리베이터에 갇혔다가 풀려난 여성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29 11:48
업데이트 2019-01-29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글 맵 캡처
구글 맵 캡처
미국 뉴욕의 백만장자 자택에 있는 엘리베이터가 고장 나는 바람에 이 집에서 18년을 일해온 50대 여성이 주말 내내 갇히는 일이 벌어졌다.

맨해튼의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있는 투자 은행가 워런 스티븐스의 자택에서 일하는 마리테스 포르탈리자(53)가 변을 당한 주인공이다.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저녁 센트럴 파크에서 가까운 집의 2층과 3층 사이의 엘리베이터에 갇혀 28일 아침 10시쯤 구출될 때까지 주말을 통째로 갇혀 지냈다.

AP통신에 전해진 가족 성명에 따르면 구출된 후 웨일 코넬 메디컬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포르탈리자는 탈수증을 겪고 있지만 안정된 상태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스티븐스 가족 가운데 한 명이 병원까지 동행했으며 가족들은 “18년 동안 가족이나 다름 없는 가치 있는 존재”였다고 입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티븐스는 아칸소주 리틀록에 본사를 둔 투자은행 스티븐스 인코퍼레이티드의 대표를 맡고 있다. 그녀가 일한 주말 내내 가족들은 누구도 집에 머물지 않아 그녀가 갇힌 사실을 아무도 몰랐다.

일간 뉴욕 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스티븐스의 자택은 시 건축국에 의해 건축 규정을 어긴 것으로 표시돼 있었다. 경찰은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