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잉글랜드 슈퍼볼 출정식에 3만 5000명, 램스 선수와 신경전

뉴잉글랜드 슈퍼볼 출정식에 3만 5000명, 램스 선수와 신경전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28 10:35
업데이트 2019-01-28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영상 아님
동영상 아님
3만 5000여명이 그라운드와 관중석 아래 쪽을 가득 메웠다. 단지 슈퍼볼에 나서는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를 환송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렇게 많은 이들이 모여 함성을 지르고 응원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부럽기만 하다.

뉴잉글랜드 선수단이 다음달 3일(이하 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 램스와의 제53회 슈퍼볼이 열리는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떠나는 비행기에 몸에 싣기 전 27일 매사추세츠주 폭스보로의 홈 구장인 질레트 스타디움에 모인다는 소식만 듣고 이처럼 엄청난 인파가 몰렸다. 쿼터백 톰 브래디와 나란히 아홉 번째 슈퍼볼 무대에 서는 빌 벨리칙 감독은 인파를 향해 “놀라운 관중들이다. 그저 놀랍기만 하다. 우리가 경험한 가장 커다란 환송”이라고 흥분에 겨워 외쳤다. 정장에 넥타이를 매고 나온 그는 연신 관중들에게 고맙다고 했다.

3년 연속 슈퍼볼에 나서는 뉴잉글랜드는 지난해는 월요일 결전지로 떠났지만 올해는 일요일 장도에 오르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 때문에 엄청난 인파가 몰렸다.
로버트와 조너선 크래프트 구단주 형제도 나와 군중 연설을 했다. 구단을 인수한 지 마침 25년이 되는 해라 의미가 깊다며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장 제임스 화이트를 비롯해 데이비드 앤드루스, 매튜 슬레이터, 패트릭 청, 데빈 맥코티와 정신적 기둥이자 쿼터백 톰 브래디 등이 모두 일장연설을 했다. 청은 “우리가 거기 가서 엉덩이를 걷어차줄게, 애들아!”라고 외쳤다.

마침 램스도 출정식을 하고 있었다. 뉴잉글랜드에서 뛰었던 와이드리시버 브랜딘 쿡스는 “이봐 청. 우리도 네가 폭스보로에서 얘기하는 것을 들었어. 한번 해보자”고 말한 뒤 마이크를 무대 바닥에 던져버렸다.

브래디는 “우리 아직 여기 있어!”를 여러 차례 서포터들과 동료들이 연호하게 이끈 뒤 역시 마이크를 휙 집어던졌다. 뉴잉글랜드 선수들은 곧바로 팀 버스에 탑승해 프로비던스의 TF 그린 공항으로 떠났는데 애틀랜타에는 오후 4시 25분(한국시간 28일 오전 6시 25분) 도착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