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 오리온, 6강 판도 흔드나

[프로농구] 오리온, 6강 판도 흔드나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24 17:50
업데이트 2019-01-25 0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위 LG에 반 경기 차 추격…29일 이승현 전역 땐 완전체

이미지 확대
고양 오리온의 최진수(앞줄 오른쪽)가 지난 23일 경기 고양 일산서구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SK와의 경기에서 생애 첫 버저비터 3점슛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후 동료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뉴스1
고양 오리온의 최진수(앞줄 오른쪽)가 지난 23일 경기 고양 일산서구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SK와의 경기에서 생애 첫 버저비터 3점슛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후 동료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뉴스1
오리온의 기세가 심상찮다.

지난 23일 SK와의 정규리그 4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극적으로 이겨서가 아니다. 종료 5.3초를 남기고 추일승 감독이 두 번의 작전타임을 거푸 소화하며 선수들 위치를 일일이 짚어주고 패스 흐름까지 제시했다. 그리고 마지막에 3점을 노리라고 했다. 74-76으로 뒤진 상황이었다.

뜻대로 됐다. 두 차례 패스를 통해 대릴 먼로에게 공이 넘어왔고 먼로는 애런 헤인즈가 막아서자 반대편 3점 라인 바깥에 있던 최진수에게 공을 넘겼다. 껑충 뛰어오르며 던진 그의 슈팅이 포물선을 그리며 림에 꽂혔다. 최진수는 29득점에 헤인즈 상대 5블록슛으로 역전승에 앞장섰다.

오리온은 4라운드를 7승2패로 마쳐 전자랜드와 나란히 라운드 페이스가 가장 좋았다. 6위 LG에 반 경기 뒤졌고, 3위 kt와도 얼마 되지 않는다. 시즌 초반 10연패를 당하며 나락의 끝이 보이지 않았던 것과 완전히 달라졌다.

그런데 문제는 5, 6라운드에 더욱 무서워진다는 점이다. 말년 휴가를 얻어 연일 벤치 주변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이승현(상무)이 29일 전역한다. 다음날 현대모비스 원정을 통해 복귀한 뒤 이틀 후 전자랜드전을 통해 홈 팬들을 만난다.

그가 가세하면 호랑이 등에 날개를 달게 된다. 최진수도 “이승현이 돌아오면 골밑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나와 정통 센터가 아닌 먼로의 체력 부담을 덜어주는 장점도 있다”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선두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상위권 팀들이 하나둘 누수가 발생하는 상황에 완전체에 가까운 전력을 갖춘 오리온의 선전은 6강 판도를 송두리째 뒤흔들 가능성마저 점쳐진다.

이번에 모두 6명이 돌아오지만 이승현의 오리온만큼 전력 상승이 기대되는 팀은 없다. 손대범 KBS N 해설위원은 “분명 전력 상승 요인이 된다. 이승현이 돌아오면 상대 외국인 수비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며 “다음달 농구월드컵 때 브레이크를 활용하는 면에서도 미숙한 사령탑들과 대비되는 점들이 많이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9-01-25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