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 마코 공주 약혼자 “모친 금전문제 해결된 줄 알았다”

日 마코 공주 약혼자 “모친 금전문제 해결된 줄 알았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9-01-22 17:14
업데이트 2019-01-22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7년 9월 3일 일왕의 큰손녀 마코 공주가 로펌 직원인 고무로 게이와 함께 결혼 발표 기자회견에 나서고 있다.  AP 연합뉴스
2017년 9월 3일 일왕의 큰손녀 마코 공주가 로펌 직원인 고무로 게이와 함께 결혼 발표 기자회견에 나서고 있다.
AP 연합뉴스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맏손녀인 마코(眞子·28) 공주와 결혼하려다가 모친의 금전 문제로 결혼을 연기했던 그의 남자친구 고무로 게이가 재정 문제는 해결됐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NHK가 22일 보도했다.

아키히토 일왕의 둘째아들이자 왕위계승 2순위인 아카시노노미야 후미히토(文仁) 왕자의 맏딸인 마코 공주는 2017년 평민인 대학 동기 회사원과의 결혼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고무로의 어머니가 전 약혼자인 남성과 금전 문제를 겪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2018년 2월 이들의 결혼은 2020년으로 미뤄졌다.
일본 왕실 가계도. 연합뉴스
일본 왕실 가계도. 연합뉴스
고무로는 이날 설명문에서 “금전 문제는 모두 해결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일련의 보도에 대해 처음으로 공개적인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 문제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아 많은 분들께 폐를 끼친 점에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어머니가 전 약혼자로부터 금전적인 지원을 받았고 2년 전 파혼하며 돈을 갚겠다고 했지만 남성이 거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약 1년이 지난 뒤 남성이 변상을 요구한 것으로 “금전적인 문제는 모두 해결된 것으로 두 사람은 확인했었다. 많은 보도가 빚 문제가 남아있다고 하나 이러한 경위로 봐서 어머니도 해결이 끝난 일이라고 이해해왔다. 앞으로 (어머니) 전 약혼자로부터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무로의 발언은 2018년 11월 마코 공주의 부친인 아키시노노미야 왕자가 “두 사람이 결혼하고 싶다면 그에 상응하는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고무로의 설명을 요구한 것에 대한 반응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일왕 큰손녀 마코 공주 약혼 소식에 열도 들떠
일왕 큰손녀 마코 공주 약혼 소식에 열도 들떠 올해 25세인 아키히토 일왕의 손녀 마코 공주가 조만간 국제기독교대(ICU) 동급생인 회사원 고무라 케이(25)씨와 약혼할 계획으로 알려지자 열도가 흥분에 빠졌다. 2017.05.17. 사진=AP 연합뉴스
NHK는 관계자를 인용, 마코 공주와 고무로가 결혼하겠다는 의사가 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법률사무소 직원이었던 고무로는 결혼이 미뤄진 뒤 지난해 8월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의 한 로스쿨에서 공부하고 있다.

이들의 결혼은 오는 4월 아키히토 일왕의 퇴위 및 나루히토(德仁) 왕자의 즉위와 맞물려 2020년쯤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궁내청 관계자는 지난해 2월 결혼연기 발표 당시 “결혼 행사와 결혼 후 생활에 대한 충분한 준비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밝혔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