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담배 끊고 용돈 벌어요” 금천구 금연펀드 실시

“담배 끊고 용돈 벌어요” 금천구 금연펀드 실시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9-01-10 11:17
업데이트 2019-01-10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금천구가 금연에 성공한 주민에게 납입 금액의 2배를 지급하는 ‘2019년 금연펀드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서울 금천구 주민들이 금천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해 상담을 받고 있다.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 주민들이 금천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해 상담을 받고 있다.

금천구 제공
금연펀드는 모두 50명을 대상으로 가입자가 1년 동안 매달 1만원을 납입하고, 금연 성공이 확인되면 납입 원금에 지역사회 기부금을 연계해 실제 납입 금액의 2배인 24만원을 돌려받는 금천구의 ‘금연성공 지원 프로젝트’다. 금연 성공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금연클리닉에서 니코틴 소변검사를 받고, 1년 뒤에는 모발 검사를 받는다. 중도 실패한 가입자의 납입 금액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한다.

금천구보건소는 참가자의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하고 금연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6개월 동안 금연 상담과 보조제 등을 지원한다. 또 펀드 금액과는 별도로 금연 성공시기에 따라 최대 5만원 상당의 선물도 증정한다. 금천구보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희명종합병원, 청담종합사회복지관도 동참한다.

금천구는 지난해에도 금연펀드 사업을 추진해 참가자 100명 중 42명이 금연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이병일 건강도시팀장은 “앞으로도 이동 금연클리닉 서비스, 흡연예방교육 등 다양한 금연프로그램을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금연펀드는 금천구민 흡연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28일까지다. 금천구 보건소 2층 ‘금연클리닉’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