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탈당’ 남경필·김용태 “국회는 대통령 탄핵부터 먼저 하라”

‘탈당’ 남경필·김용태 “국회는 대통령 탄핵부터 먼저 하라”

입력 2016-12-01 16:15
업데이트 2016-12-01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탄핵 급제동’ 맹비난…“대통령 한마디에 정치권 우왕좌왕”

새누리당을 탈당한 남경필 경기지사와 김용태 의원은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발의가 무산된 데 여야 정치권이 민심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조속한 탄핵을 촉구했다.

남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회는 탄핵부터 먼저 하라”면서 “탄핵이 법치에 기초한 ‘질서 있는 퇴진’으로, 새누리당이 당론 채택한 ‘4월 퇴진’은 옳지도 않고 믿을 수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대통령이 검찰수사를 거부했듯이 그때(내년 4월) 가서 퇴진을 거부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며 “대통령은 이미 신뢰를 잃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야는 국민의 요구 앞에 정치적 계산을 거둬야 한다”며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표는 뻔히 보이는 얕은수 그만 쓰고 가슴으로 국가를 걱정하라. 그렇지 않으면 여야 모두 성난 민심에 혁명 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도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지금 국회가 해야 할 일은 좌고우면하지 않고 헌법이 부여한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라며 “즉, 헌법과 법률을 위배한 대통령을 헌법과 법률에 의해 탄핵 소추 의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대통령에 대한 탄핵 의결’과 ‘대통령의 자진 사퇴’는 엄연히 다르다”며 “대통령이 자진 사퇴하든 안 하든 국회는 헌법이 부여한 의무를 헌법 절차에 따라 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 그는 “마지막 궁지에 몰린 대통령이 어떻게 하든 살아보고자 던진 말 한마디에 국회가 헌법을 저버리고 우왕좌왕한다는 것은 정말 대한민국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