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경환·김무성 ‘식사 정치’로 기지개

최경환·김무성 ‘식사 정치’로 기지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6-06-01 18:10
업데이트 2016-06-01 1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당대회 앞두고 세력 결집 시도하나

崔, 경북 초선과 오찬 “경북 의원들 힘 모아야”
金, 측근들과 만찬 “청와대와 껄끄럽고 소통 안됐다”

새누리당 내 두 계파의 수장이 20대 총선 패배 이후 ‘식사 정치’로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다. 7~8월쯤 치러질 전당대회를 앞두고 세력 규합에 나선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으로 통하는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이 1일 경북 지역 의원들과 오찬을 하며 정치 행보에 나섰다.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진행된 오찬 회동에는 경북 지역 초선 의원 6명과 최 의원이 참석했다.

최 의원은 이 자리에서 “경북 의원들이 그동안 조용하게 활동하는 스타일이었다. 그러나 이제 어려운 선거 과정도 거친 만큼 앞으로 목소리도 내고 대선 과정에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의원은 또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의원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는 당부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석한 의원들도 “다음 대선에서 정권 창출을 위해 무너진 표를 일으켜 세우려면 지역에서 의원 한 명 한 명이 모두 잘해야 한다”며 의지를 다졌다고 한다.

비박계 좌장격인 김무성 전 대표도 전날 서울 모처에서 서울 지역 의원들과 만찬 회동을 했다. 회동에는 김 전 대표와 가까운 김성태·이종구·정양석·박인숙 의원 등 서울 지역 의원과 김 전 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낸 김학용 의원이 참석했다.

김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대표 재임 중 당청 관계에 대해 “좀 껄끄럽고 소통이 안됐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또 공천 심사 과정에서 빚어진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과의 갈등과 ‘옥새 파동’ 등에 대한 이야기도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